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 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3.02

우1동
○…우1동 일천원 행복나눔회는 한국팽이건설(주)(대표 박해준)와 공동으로 지난 25일 관내 저소득층의 중·고생 45명에게 총 1천만원 상당의 교복을 지원했다. 2007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이 사업은 공동체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우2동
○…새마을문고(회장 박오복)는 친환경 극세사로 만든 福각시 수세미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문고회원과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제작하여 판매하며, 수익금중 일부는 결손가정 및 홀몸어르신, 소년·소녀가장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중1동
○…박선동 자치위원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인 박말숙 씨(78)가 생계비를 도난당했다는 사실에 이웃들과 함께 힘을 보태 30만원 상당의 지원금과 20㎏ 쌀 1포를 마련해 전달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설 연휴 기간중 회사원 김 모 씨(34)가 귀성길에 분실한 3천4백만 원을 습득해 돌려준 고태한 씨(중1동 마산아구찜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좌2동
○…건강탁구교실 수강생들이 지난 2월 20일 부산탁구연합회 장기탁구대회에 참가해 5명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이진실 씨가 여자단식 3위에 입상했다.


좌3동 (사진)
○…효성코오롱아파트 부녀회(회장 김영숙)와 주공1차아파트 부녀회(회장 박명자)는 지난 15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지신밟기 풍물행사를 개최해 마을과 가정의 평안을 기원했다.


좌4동
○…좌4동 놀이치료봉사단은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아파트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과 강정만들기 행사로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만들었다.
○…지난 11일에는 통장협의회(회장 장경미) 주최로 담배꽁초 없는 좌4동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버스 정류소 및 산책로 등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반여2동
○…정월대보름을 맞아 지난 19일 각급 단체 및 주민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의 민속경연대회가 개최됐다. 또한 반여2동청소년지도위원회에서는 관람 어르신들에게 점심을 대접했다.
○…통장협의회(회장 이진환)는 설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10㎏짜리 쌀 30포를 동주민센터에 전달했다. 관내 글로리마트는 쌀 10㎏ 20포와 목욕이용권 20매를 기탁하였으며, 엘리트 교복사에서는 교복 3벌, 청소년지도위원회에서는 장학금 1백40만원과 쌀 10㎏ 7포, 라면 7박스를 전달했다.


송정동
○…지난 17일 송정해수욕장에서는 제13회 정월대보름 미역축제가 개최됐다. 월령기원제, 당산제, 달집태우기 등 행사와 더불어 거리캠페인을 함께 펼쳐 담배꽁초 없는 청정도시 해운대 조성을 기원했다.


반여3동
○…통장협의회(회장 이재곤)는 기부 받은 안경 1만개의 판매 수익금으로 20명의 학생에게 10만원씩의 교복장학금을 전달했다.
○…인지농악대(회장 박후정)도 연초 지신밟기 행사로 마련한 수익금으로 지난 24일 어려운 중고생 13명에게 10만원씩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반송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풍물단은 신묘년 새해를 맞아 마을의 안녕과 만복을 기원하는 지신밟기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 수익금은 경로잔치 및 한여름밤의 거리문화축제, 장학금으로 지원될 계획이다.
○…지난 2월 18일에는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11개 단체 및 주민이 모여 담배꽁초 없는 청정도시 해운대를 만들기 위한 주민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반송2동
○…주민자치회 신나는 풍물교실 회원들이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지신밟기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역을 돌며 한해의 안녕과 복을 기원했다.


반송3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풍물단은 지난 2월 7일부터 3일간 새해맞이 지신밟기를 개최했다. 정월대보름을 전후해 지역 주민의 무사 평온과 건강을 기원하고 소원을 빌기 위해 매년 행사를 열고 있다.


재송1동
○…재송1동은 지난 25일 지역내 공원 관리를 위한 민(녹색지킴이회)·관(재송1동)·학(재송초등학교) 거버넌스 협약을 체결했다. 주민이 스스로 학교와 재일쉼터, 장산 등산로 등을 정기 점검하고, 지속적으로 환경정비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반여1동
○…반여1동 아시아선수촌아파트부녀회(회장 서경옥)는 2월 23일 떡국 판매대금으로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쌀(10kg 10포)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부산우유농협(지점장 변성구) 반여동 지점은 1월 12일 쌀(10㎏) 60포를 주민센터에 기탁해 차상위계층 60세대에게 전달됐다.


범죄예방 동부지청 선도분과
○…법무부 범죄예방 동부지청 해운대구 선도분과 이상기 회장, 김금숙 총무 외 22명의 위원들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의 어려운 청소년에게 쌀 20kg 들이 48포를 전달했다.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 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 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