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5분 자유발언 (제270회 제1차 본회의 2월 13일)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03.02

살기 좋은 반송, 오고 싶은 반송
도시 브랜드 이미지 제고 필요하다
김성군 의원
(반송1·2동)
반송은 정책이주지로서 역사적 정체성을 담아 마을공동체 복원을 꾀하고 있고, 제2센텀 도시첨단산업단지의 배후주거지로서의 주거 경쟁력강화 및 지역 공동체가 활성화되기 위한 보다 큰 그림을 그려 나가야 한다. 도시의 이미지는 곧 도시의 경쟁력이다. 원주민이 살기 좋은 반송, 오고 싶은 반송이 될 수 있도록 반송 전역에 대한 도시 브랜드 이미지 제고가 필요하다.

해양사고 예방 및 관리 위한
종합 컨트롤타워가 필요한 때
유점자 의원
(중2, 좌2, 송정동)
송정해수욕장은 해양레포츠 인구와 어장을 운영하는 어민이 공존하고 있으나 그 이면에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게 현실이다. 안전이 보장되지 않은 곳에서 어느 누가 요트를 타고 서핑을 즐길 수 있겠나? 어느 누가 사고의 두려움 없이 어업활동에 종사할 수 있겠나? 명품해양도시 해운대에서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으로 고려된 종합적이고 선제적인 해양 정책이 수립·시행돼야 한다.

반여플러스스쿨 주민접근성
고려 필요하다
장성철 의원
(반여2·3동, 재송2동)
도시재생사업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뤄져야 하며 주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하지만, 반여플러스스쿨 조성 사업 대상지인 (구)반여초등학교 별관은 접근성 및 편의성이 떨어져 이용이 쉽지 않다. 주요 이용자들을 고려해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보행자의 편의를 증진하고 접근성을 높여 활력있고 생기 넘치는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이 되길 바란다.

장산 및 수영강 주변
생태계 교란 식물 퇴치사업을
이상곤 의원
(재송1동)
외래 생태계 교란식물은 특정 지역에서 생태계의 균형을 교란하거나 교란할 우려가 있는 식물로서 국내에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유입되고 있고 이는 생태계 교란 및 생물 다양성 감소 등 자연 생태계 파괴 및 사회 경제적인 피해를 입히고 있다. 장산 및 수영강 주변의 생태계 교란 식물 퇴치사업을 제대로 주기적으로 시행해 안전한 해운대가 되기를 바란다.

5분 자유발언 (제270회 제1차 본회의 2월 13일)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5분 자유발언 (제270회 제1차 본회의 2월 13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