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5분 발언-박성식 의원(반여2·3동)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9.03

반여동 주차장 건설 촉구

반여3동 중앙공영주차장의 조속한 건설과 반여2동 시장전용 주차장 건설방안 마련을 촉구한다.
반여2·3동은 정책이주지라는 태생적 한계로 주거환경이 열악하고 생활 인프라 시설 부족, 심각한 주차난으로 매년 수백 명의 이웃들이 터전을 떠나고 있다.
그나마 다행스럽게도 반여3동 일신여객 부지에 지상 3층 규모, 총 221면의 주차장을 내년 하반기까지 준공한다고 하니, 주민들의 숙원사업 중 하나가 해결되는 것 같아 기쁘기 그지없다.
본 주차장이 계획한 기한 내에 완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또한, 반여2동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인근에 시장전용 고객주차장을 확보해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반여2동 재래시장은 220개 이상의 점포를 가진 대형 시장이며, 상품 질이 좋고 저렴해서 재송동 주민들까지 많이 찾는다. 그러나 주차시설이 전무하여 내방객이 하는 수 없이 간선도로변에 주차하다 과태료를 물기 일쑤다. 주차장 부재로 시장을 방문할 수 없는 안타까운 실정이다.
해운대구 내 전통시장 주차장 현황을 파악해보니, 내년 완공될 재송 한마음시장 주차장을 포함하면 우리 반여지역을 제외한 전 권역에 시장전용 주차장이 하나씩 조성되게 된다.
또 한 가지, 최근 3년 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해운대구에서 집행된 약 70억 원의 예산 중 반여2동 시장에는 고작 2천만 원 정도 투입된 것이 전부였다.
지금까지 우리 지역의 시장전용 주차장 조성을 요구하는 수많은 민원이 왜 외면되어 왔는지, 반여동 시장 활성화가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에서 왜 관심 밖이었는지 궁금할 따름이다.
이제라도 반여2동 재래시장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시장전용 주차장을 하루빨리 조성해주실 것을 요청한다.
올해부터 차근히 준비해서 내년에 있을 중기부의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에 꼭 반여2동을 공모해주길 바란다.
또한, 전용 주차장 건립 전까지는 한시적으로 낮에 비어있는 소규모 주거지전용 주차장에 내방객이 잠시 주차할 수 있도록 개방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 바란다.
그동안 소외됐던 우리 지역 주민의 간절한 열망을 한 번 더 살펴보길 간곡히 당부드린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5분 발언-박성식 의원(반여2·3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