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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회소식

5분 발언-김상수 의원(중2·좌2·송정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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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1.11.01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먼저 온라인 장보기와 드라이브스루 장보기다. 2019년 문경중앙시장은 네이버 밴드를 통한 장보기 배송서비스를 도입했다. 상품 소개 게시물에 주문 댓글을 달면 퇴근시간에 맞춰 배송해 주는 것이다. 이후 전화로도 상품 주문이 가능하도록 개선했고 2020년부터는 드라이브스루 판매도 선보였다.
코로나19 사태 발생 후 이들 사업은 곧바로 성과를 냈다. 장보기·배송서비스 가입자 수는 지난해 3월 1300건, 11월 2100건을 기록하고 장보기·배송서비스 가입 회원 60%, 드라이브스루 이용고객 90%가 20대에서 40대일 정도로 젊은 층을 끌어들였다. 시대의 흐름에 맞춰 전통시장도 변해야 한다. 둘째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이다. 이 사업은 체계적인 시장 경영과 현대화 사업에 중점적으로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시장을 선별해 특성화 육성 기반을 닦을 수 있다. 이제 예산을 들여 시설을 정비하고 환경을 개선하는 것을 넘어, 콘텐츠에 집중할 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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