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의회소식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2.01.03

해운대구의회 의원 부패방지교육 진행

2021년도 해운대구의회 의원 부패방지교육이 지난 11월 25일 해운대구청 5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의회는 청렴성 제고를 위해 매년 부패방지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전 의원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명원 의장은 "다산 정약용을 주제로 한 청렴교육이 감명깊었다"라며 "구민들을 위해 앞으로도 청렴한 의회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해운대경찰서 예방

해운대구의회 이명원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에서 지난 11월 23일 해운대경찰서(서장 박경수)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신임 경찰서장 환영인사 겸 격려 차원에서 이뤄졌다. 의원들은 경찰서에 선물을 전달하고 지역현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명원 의장은 "해운대경찰서는 관광특구에 위치해 늘 격무를 겪고 있지만 전국 평가는 항상 상위권"이라며 "앞으로도 원활한 치안 유지를 위해서 더 자주 소통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획관광행정위원회 현장시찰

해운대구의회는 제261회 정례회 기간인 12월 7일 장산 모정원 장산마을에 대한 현장시찰을 실시했다. 소관 상임위원회인 기획관광행정위원회(위원장 김경호) 의원 등 9명의 의원이 참여했고, 예산안 심의에 앞서 직접 현장을 방문해 해당 지역의 문제점과 현안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모색했다.

해운대소방서 방한물품 전달

해운대구의회 의원들은 12월 7일 부산광역시 해운대소방서(서장 김헌우)에 방한물품인 핫팩 3천 개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현장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소방대원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식에는 이명원 의장을 비롯해 해운대구의회 의장단이 함께 참여했으며, 소방서 간부들과 함께 간담회를 진행하고 방한물품을 전달했다.
이명원 의장은 "이번 겨울이 특히 추울 것이라고 하는데, 이번에 지원한 방한물품으로 소방대원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코로나 19라는 이중고 속에서도 늘 해운대구를 위해 수고해주시는 대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여러분들께 힘이 되는 의회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구의회에서는 매년 겨울철마다 사회 각계각층에 방한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육군 53사단을 방문해 국군장병들에게도 따뜻한 정을 나눌 예정이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의회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