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5분 발언-조영진 의원(반여1·4동)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1.11.01

이건희 미술관 해운대 유치 당위성

부산은 부산국제영화제 등이 열리는 문화의 도시다. 허나 현재 모든 문화적 가치가 높은 것은 수도권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다. 문체부는 7월 7일 이건희미술관 건립 예정지를 서울으로 발표했다. 지방 배제에 대해 절망감을 느낀다. 국가 균형발전, 문화 분권을 위해 해운대구에 반드시 건립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난 6월 구청장은 이건희미술관 지방 유치를 촉구하고 현 청사를 제공하겠다는 제안을 했다. 좋은 제안이나 어떤 계획을 가지고 제안을 했는지 묻고 싶다. 그런 안이 있었다면 의회와 사전 협의가 필요했던 것으로 사료된다. 행정은 명분과 절차에 의해서 집행되고, 시행착오는 발생해서는 안 된다. 100만 서명운동 진행 상황, 미술관 유치 집행위원회, 행정기관의 활동도 알고 싶다. 국회의원들과 같이 협력할 수도 있었다. 시간적, 경제적 손실을 줄일 방안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미술관 유치를 위한 대안으로는 첫째 부산시, 유치위원회와 공조해 체계적인 행동을 보여줘야 하며, 둘째 삼성물산과 제일제당 등 삼성의 본거지가 부산임을 강조해 해운대 유치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셋째 해운대의 관광 인프라 및 향후 제2센텀의 산업적 인프라 구축을 강조해 당위성을 얻어야 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5분 발언-조영진 의원(반여1·4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