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의회소식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1.09.01

○ 이명원 의장 LG헬로비전 이슈토크 출연
이명원 해운대구의회 의장은 8월 12일 LG헬로비전 부산방송의 이슈토크에 출연해 대담을 나눴다. 이번 대담은 지방의회 30주년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의정활동을 평가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 의장은 인터뷰를 통해 지방자치법 개정과 지방자치의 미래, 현재까지의 의정활동 평가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의견을 주민들에게 공유했다. 전체 인터뷰 영상은 LG헬로비전 부산방송의 유튜브 채널인 헬로! 부산에서 시청할 수 있다.

○ 반디문화센터 개소식 참석
해운대구의회 의원 10명은 지난 7월 22일 반여동 반디문화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 반디문화센터는 반여3동 행정복지센터 맞은편에 위치한 주민복합 편의여가시설로, 경로당·건강센터·북카페 등 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설치돼 있다. 이명원 의장은 "시설 활용을 통해 주민들이 한층 더 나은 문화생활 향유가 가능할 것"이라며 "지역 주민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 해운대구 보건소 격려 방문
이명원 의장과 장성철 부의장이 8월 9일 해운대구 보건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확산과 폭염의 이중고로 업무 부담이 늘어난 보건소 직원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으며, 임말숙 의원이 동행했다. 이명원 의장과 장성철 부의장은 "코로나19로 보건소 직원들의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닌 상황"이라며 "위기 극복을 위해 의회에서도 힘껏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 이건희 미술관 해운대구 유치 챌린지 참여
이명원 의장은 지난 7월 22일 이건희 미술관 해운대구 유치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번 챌린지는 먼저 참여한 해운대구청장의 지명을 받아 이뤄졌다. 이 의장은 "이건희 미술관 유치 노력 등 균형발전을 위한 상징적인 선언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챌린지를 통해 국토균형발전의 의지를 다시 강조하겠다"라며 의의를 설명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7월 7일 이건희 미술관을 서울 시내에 건립하겠다고 발표한 상태다.

○ 제3회 의회·행정 박람회 개막식 참가
이명원 의장은 지난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했다. 의회·행정 박람회는 대한민국의 지방의회 및 지역 행정역량을 전시하는 박람회로,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 등 전국 각지의 지방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박람회는 지난해부터 벡스코에서 열리고 있으며, 이번에는 코로나19로 단체관람이 제한됨에도 불구하고 190개 부스를 운영했으며 3천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의회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