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게시판 사용안내

  • 이곳은 도서관에 건의할 사항, 문의사항, 불편사항 등 신속한 처리를 요하는 내용을 게재하는 곳입니다.
  • 게시판의 올바른 운영을 위하여 익명에 의한 게재, 비방, 욕설, 광고 등은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간단한 문의사항은 데스크 문의 또는 전화 문의(749-6586) 부탁드립니다.

인문학도서관 주차공간 부족 문제 해결방안(주변 공립학교 주차장 대여) 건의드립니다.

질문과 답변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고O일 작성일 2023.03.31
안녕하십니까, 3월 30일에 인문학도서관 주차공간 해결방안 건의로 전화드렸었던 평소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는 지역주민입니다.
통화로는 간단히 말씀드렸기에 내용에 살을 붙여 보여드리려 합니다.
먼저 해결방안부터 말씀드리자면 인문학도서관에 인접해있는 공립학교는 총 3군데이고, 학교에는 주차장이 있으므로 그 주차공간을 도서관 프로그램이 있을 때 만이라도 빌리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도서관 프로그램으로 [토요 열린인문학교실]여행스토리텔러의 산티아고 순례길 이야기와 [퇴근길 인문학 아카데미]3월 클래식 가이드가 있었습니다.
특히 클래식 음악 가이드에서 주차공간 부족 문제를 더욱 체감했습니다.
많은 프로그램을 직접 참여해보고 느낀 바로는 해운대인문학도서관의 프로그램들은 매우 유익하고 우리들의 삶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좀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하고 얻어가면 좋겠다는 바람과 안타까움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물론 세.음.여 중창단 단원으로의 아쉬움도 약간 남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프로그램들의 수강금액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지역주민들의 참여율을 더 높이기 위해선 무엇보다도 도서관의 주차공간 확보가 최우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모집인원이 50명을 넘어가는 프로그램 같은 경우에는 교육시간을 학교 운영시간 이후나 주말로 하는 것이 학교 주차장 대여에 좀 더 용이할 것 같습니다.
3월 30일에도 3층 종합자료실에서 공부하거나 독서하는 학생들을 보았고, 도서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중고등학생들을 본 적이 있기에 분명 주변 공립학교 학생들에게도 유익할 것입니다.(학교도 좋고, 도서관도 좋고, 지역주민들은 더 좋고^^)
글 맨 밑에 참고자료로 학교 주차장 주차면수와 학교 운영시간을 적어두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해운대인문학도서관이 해운대구청 산하 기관이므로 구청에 이 건의사항을 말씀드려 진행하는게 더 수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구청의 허가가 있어야 진행 가능한거라면 다행입니다.)
그리고 이 글을 해운대인문학도서관 황미경 도서관장님께도 꼭 보여드렸으면 합니다.
만약에 학교측과의 협의가 잘 이루어진다면 4월 22일에 있을 모집인원이 120명인 [반병현작가 인문학북콘서트]챗 GPT와 공존하는 삶 프로그램 이전으로 학교 주차장 대여를 실시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끝으로 항상 수고해주시는 도서관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상입니다.

<학교 주차장 주차면수>
인지초등학교 : 대략 50면[지하 40면, 지상(후문) 10면]
인지중학교 : 어려운 사안이라 개방 불가하다는 답변받음.
반여고등학교 : 대략 40면[지하]

<학교 운영시간>
인지초등학교 : 오후 4시 30분까지
인지중학교 : ×
반여고등학교 : 오전 8시 30분~오후 4시 30분
첨부파일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교육도서관과  최순웅
  • 문의처 051-749-658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