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상뉴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0회

영상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21.08.02

# 오프닝

안녕하세요! 해운대가 pick한 뉴스 해픽의 김난희입니다.활력 넘치는 해운대의 따끈따끈 새로운 소식!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만나볼까요? Let's go!!

#1. <해운대구 폭염대응 종합대책>

폭염으로부터 해운대 구민들을 지켜라!(해운대구, 너는 나의 Hero♥ )해운대구가 폭염대응 종합대책 추진에 돌입했습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날은 하루 3번 살수차 4대를 동원해 관내 도로 전역을 오가며 물을 뿌리고, 해운대해수욕장 주변 500m 도로에는 자동 살수시설을 설치해 도로에 물을 뿌려 열을 식히고 있습니다. ( 더위, 저리가! )또한 관내 경로당, 복지관, 보건소, 동 행정복지센터 등 79곳을 실내 무더위 쉼터로 지정하고 APEC나루공원, 장산공원, 초록공원, 반송공원, 아시아선수촌 공원 등 5곳의 실외 무더위 쉼터도 운영하고 있는데요.무더위 쉼터 이용객들이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도록 지속적으로 지도할 방침입니다. ( 마스크 필수! )뿐만 아니라 관내 주요도로변 49곳에는 그늘막을 설치해 주민들이 뜨거운 햇볕을 피할 수 있도록 했으며, 보건전문인력으로 구성된 250여 명의 재난도우미들이 전화, 문자, 방문을 통해 폭염 취약계층의 안부도 확인하고 있습니다.( Good, Good, Good! )

#2. <이건희 미술관 ‘부산으로’>

서울 부산 문화격차 가중시키는 이건희 미술관 서울 건립 반대!( 이런 내 맘 모르고 너무해 너무해 / 트와이스 - TT )'이건희 미술관' 후보지로 서울 2곳이 선정되자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이 지난 8일, 문화체육관광부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였습니다.또한 '이건희 미술관 비수도권 건립 기초지자체 연대'를 제안하는 등 전국 기초지자체와 공동 대응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는데요. ( 비수도권 크로스! )'이건희 미술관 해운대 유치위원회' 위원 10여 명도 릴레이 1인 시위를 이어가며 미술관 유치운동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해운대는 문화예술, 국제관광·마이스 산업의 중심지로 미술관이 유치되면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데요. ( 아자아자 파이팅~ )국가 균형발전과 문화 분권을 위해 이건희 미술관이 지방에 건립되기를 염원합니다.

#3. <반디문화센터 개소>

반디문화센터 개소, 반여2·3동 도시재생뉴딜사업과 시너지 효과 기대!( 너와 함께면 시너지는 몇 배로 / 세븐틴-붐붐 )해운대구는 지난 22일 주민복합 편의여가시설인 '반디문화센터'를 준공하고 개소식을 가졌습니다.반여3동 행정복지센터 맞은편에 지상5층 규모로 건립된 ‘반디문화센터’는 반여2∙3동 마을캐릭터인 ‘반디’를 활용해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 어머, 여긴 가야해 )1층에는 주차장과 관리실, 2층에는 코인빨래방과 마을건강센터, 3층은 경로당, 4층은 프로그램실, 5층은 북카페가 들어섰습니다.특히, 프로그램실은 각종 주민평생학습 강좌와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반여동 좋아요~ )

한 눈에 쏙쏙 들어오는 해운대구 이야기 Hey! Hey(해이)!

<해운대 ‘사랑의 열매’ 이웃돕기 최우수>

해운대구가 연말연시 이웃돕기 캠페인을 통해 부산 최다 금액을 모금하며 사랑의 열매 이웃돕기 최우수상을 받았다!( 뜨거워 뜨거워 뜨거워 like fire / 블랙핑크-뚜두뚜두 )

(자막)해운대구이야기 Hey!_1'

해운대 사랑의 온도계' 달아올라

나눔천사 기부 릴레이 운영

<해운대구 전기 이륜차 지원>

기후변화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기이륜차 구매 지원금을 지급한다!( 전기 자동차 너두? 야 전기이륜차 나두! )

해운대구이야기 Hey!_2

6천만 원 예산 확보 '2백 대 지원'

생활체감형 사업 지속적 발굴

<부산정보기술사업협동조합 협약 MOU 체결>

해운대구와 부산정보기술사업협동조합이 MOU 체결을 통해 지역경제발전의 계기를 마련했다!( 별이 다섯 개! )해운대구이야기

Hey!_3

(주)퓨트로닉, (주)오토닉스, 삼원FA(주) 기부

장학기금·바람숲길 조성사업 ‘든든’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0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0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서정우
  • 문의처 051-749-168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