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상뉴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1회

영상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21.09.03

 # 오프닝

안녕하세요! 해운대가 pick한 뉴스 해픽의 김난희입니다.활력 넘치는 해운대의 따끈따끈 새로운 소식!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만나볼까요? Let's go!!

#1. <해운대구, 청년 지원사업>

해운대구, 2021년 하반기 청년 지원사업 더욱 박차!

( 박수 쳐 모두 박수 쳐 / 2NE1 - 박수쳐 )

'청년과 함께하는 미래도시 해운대'라는 비전 아래 해운대구는 사회참여 지원, 취업 및 창업 지원, 생활·문화 지원 3개 분야, 총 26개 사업을 추진중입니다.재송동 청년채움공간을 개소해 청년 창업가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일자리 상담, 맞춤형 직업훈련과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 추진에 앞장서고 있는데요. ( 해운대구, 알잘딱깔센! )올 하반기에는 ‘청년 지원조례’를 제정해 청년들의 사회참여 기회 보장과 자립기반을 형성하고, 관내 창업공간을 활용한 컨설팅, ‘기업체 PR센터’를 만들어 기업과 청년들의 결연으로 취업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 걱정 하덜덜 말어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는 해운대의 미래를 기대해주세요! ( 해운대구의 밝은 미래에 치얼스~ )

#2. <오토바이 폭주족 유관기관 회의>

해운대 구민 괴롭히는 폭주족 꼼짝 마!

( 잡았다 요놈! )

해운대구가 해운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부산본부와 함께 자동차 및 이륜차 굉음·폭주 운행 근절을 위한 합동회의를 진행했습니다.3개 기관은 지난해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름철이면 자동차, 오토바이의 굉음과 폭주가 구민들의 잠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 누가 오토바이 굉음을 내었어 → 궁예ver. )이에 해운대구는 합동단속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입니다! ( 브라보~ )

#3. <해운대구 SOS톡 알림>

카카오톡으로 해운대구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실시간 상담 진행!

(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

해운대구가 카카오톡에 ‘해운대구 SOS톡 - 복지 사각지대 신고 채널’을 개설해 운영 중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구민은 복지 담당 공무원에게 실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주변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하면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는데요. ( 엄지 척! )코로나19 여파로 대면이 어려운 상황에서 더 많은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역 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 해운대구가 해운대구 했네~ )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1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1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서정우
  • 문의처 051-749-168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