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상뉴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7회

영상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22.03.02

# 오프닝

안녕하세요! 해운대가 pick한 뉴스 해픽의 김난희입니다.활력 넘치는 해운대의 따끈따끈 새로운 소식!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만나볼까요? Let's go!!

#1. <해운대구, 부패방지 대한민국 최우수기관 선정>

해운대구, 대한민국에서 가장 깨끗한 ’부패없는 청렴 조직’으로 인정받다!( 청렴하면 해운대, 해운대하면 청렴! )

해운대구가 2021년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됐습니다. 2019년도에 이어 2회 연속 1등급을 받는 쾌거를 이룬 건데요. ( 외쳐, 갓 해운대구! )

권익위는 부패방지 제도 운영, 청렴정책 참여확대, 반부패 정책 확산 노력 등 4개 부문, 5개 영역, 19개 지표로 정량·정성 평가를 진행했으며 해운대구는 모든 지표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 크으~ 해운대구 클라스! )

특히, 찾아가는 청렴교육 추진, 청렴구민감사관 역량강화, 전 직원이 참여하는 '부서별 청렴도 개선계획' 추진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펼쳐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요.앞으로도 해운대구는 각종 청렴시책을 추진해 청렴 조직으로서의 명성을 이어갈 테니 변함없이 지켜봐주세요! ( 찡긋~(윙크) )

#2. <반려동물,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유기동물을 반려동물로,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소중한 생명 함께 지켜주시개 )

해운대구에서 유기동물 입양센터 전용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했습니다.홈페이지에는 센터에서 보호하고 있는 동물을 소개하고 입양절차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카톡 검색창에 '해운대구 유기동물입양센터'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입양상담까지 할 수 있으며, 센터 소식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참 쉽죠~? )

해운대구는 앞으로 전용 사이트에 다양한 콘텐츠를 올려 반려동물 입양문화 확산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인데요.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행복한 해운대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화이팅! )

#3. <반송1동 아랫마을 숲깨비 개소>

주민이 주도하는 도시재생 사업으로 마을에 활력을 충전한다!(당신 없인 못살아 정말 나는 못살아 당신은 ‘활력’ 배터리 / 홍진영-사랑의배터리)

2021년도 국토부 도시재생예비사업 공모에 '반송이 달라지는 프로젝트'가 선정돼 현재 반송1동에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는데요.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반송1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주민공동체 거점공간인 '아랫마을숲깨비'가 지난 15일 개소했습니다. ( 웰컴~ )

'아랫마을숲깨비'는 아랫반송이라는 명칭에서 딴 아랫마을과 숲에 사는 도깨비를 합친 말인데요. 반송1동의 자연경관과 그 아래 자리 잡은 마을, 그리고 반송천을 녹여냈으며, 무엇이든 뚝딱뚝딱 만들어내겠다는 주민의 의지를 도깨비방망이로 표현했다고 합니다.(금 나와라와라 뚝딱~ 은 나와라와라 뚝딱~)

앞으로 '아랫마을숲깨비'를 통해 주민의 활발한 소통은 물론 막걸리와 수직정원 프로그램 등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인데요. 올해는 반송1동이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 신청을 앞두고 있는 만큼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반송1동 도시재생뉴딜사업 가즈아! )

한 눈에 쏙쏙 들어오는 해운대구 이야기 Hey! Hey(해이)!

<해운대 바다소리 갤러리 오픈>

그린레일웨이 산책로 아래 옛 군 막사가 문화 쉼터로 재탄생했다!( 파도 소리를 틀고 ‘그림 보는’ 이 순간 이 느낌 정말 딱야! / 트와이스 - Dance The Night Away )

(자막)해운대구이야기 Hey!_1

역사 흔적 간직한 문화·휴식 공간

청사포 옛 군 막사, 갤러리로 재탄생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2022년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시행 중!

( 여보! 아버님 댁에 저녹스보일러 하나 놔드려야겠어요~ )

해운대구이야기 Hey!_2

1인당 보일러 3대까지 신청 가능

일반가구 10만원·저소득층 60만원 지원

<대통령 선거 투표 안내>

제20대 대통령 선거, 잘 알아보고 신중하게 투표하자!

( 기억해, 3월 9일 대통령 선거 )

해운대구이야기 Hey!_3

기간 내 ‘사전·재외·거소·선상투표’ 가능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 정보 확인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7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7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서정우
  • 문의처 051-749-168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