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상뉴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255회! (해운대구정뉴스 개편)

영상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21.02.25

해운대 구정뉴스가 2021년 2월 대대적인 개편에 들어갔습니당~~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이라는 제목으로 개편하여 구민 여러분께 다양하고 알찬 소식을 전할려고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오프닝

안녕하세요! 해운대가 pick한 뉴스 해픽의 김난희입니다.활력 넘치는 해운대의 따끈따끈 새로운 소식!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만나볼까요?

#1. <동 주민과의 대화>

주민과의 대화로 소통하는 해운대구!(거침없이 하이킥 호박고구마 영상 삽입)고구마 없는 해운대의 사이다 소통~해운대구는 신축년을 맞아 새해 구정 계획을 주민과 공유하는 쌍방향 소통의 장을 마련했습니다.구청장이 직접 18개 동을 방문해 코로나19 확산 방지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새해 인사를 나눴는데요. (Good!) 뿐만 아니라 2021년 구정 추진 방향 및 중점 사업에 대해서도 주민들과 자유롭게 대화를 주고받았습니다.참석한 주민들은 각 동마다 개선이 필요한 부분,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건의 등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사랑해요 해운대! 우유빛깔 해운대!이번에 수렴된 다양한 의견을 구정에 적극 반영하여 앞으로도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공감행정을 펼쳐 나갈 방침입니다!

#2. <조직개편 단행>

새해맞이 해운대구 행정력 업그레이드!(개미송 영상 삽입 - 개미는 뚠뚠 오늘도 뚠뚠 열심히 일을 하네)개미처럼 열심히 일하는 해운대구, 칭찬해~2021년 1월 1일 자로 진행된 이번 조직개편은 ‘사람중심 미래도시 해운대’ 실현을 위한 원칙 있는 안전도시 확립과 일자리가 풍부한 경제도시 조성에 주안점을 뒀는데요.먼저 코로나19 상황 속 더욱 신속한 대응을 위해 보건소 보건정책과에 ‘역학조사팀’을 두고,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총괄하고 각종 지원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일자리경제과에 ‘청년정책팀’을 신설했습니다. (와우~)이와 더불어 ‘도시방재팀’을 신설해 태풍·집중호우 등 자연재난에 대한 대응역량을 강화했으며, ‘청사팀’을 ‘신청사추진팀’으로 전환해 청사 이전을 본격화합니다.마지막으로 아동보호 전담 인력을 가족복지과에 배치해 아동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며 아동학대 사례를 감소시켜 나갈 계획입니다.(해운대구 한 번 믿어봐~ / 노래-박현빈 ‘오빠만 믿어’)해운대구는 이번 조직개편을 계기로 업무의 효율성을 강화해 구민의 요구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3. <반여삼어교 개통>

세월교 상습침수 걱정 끝! 반여삼어교 개통!(영화 ‘타짜’ 영상 삽입 - 마포대교는 무너졌냐?)묻고 반여삼어교로 가!수영강을 횡단하는 세월교는 호우 때마다 상습 침수돼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는데요.이러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수영강변대로와 반여4동 삼어로를 잇는 수영강 횡단도로와 반여삼어교가 개통했습니다. (박수-짝짝짝짝짝)수영강 횡단도로는 반여삼어교 228m를 포함해 총 연장 376m인 왕복 2~3차로로 모두 179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는데요. (대박!)2015년부터 추진된 새로운 횡단도로 건설이 5년 만에 결실을 맺은 만큼구민들의 편리한 생활에 기여할 것으로 많은 기대가 됩니다!

- 한 눈에 쏙쏙 들어오는 해운대구 이야기 Hey! Hey(해이)!

<주차단속 유예 30분 연장>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2시까지해운대 전역 점심시간 주차단속을 유예한다!

해운대구 우왕 굳

<‘안내표지 검수자문단' 위촉>자문단을 구성해 관내 신설 안내판의내용상 오류, 외국어 표기 오탈자 등 문안을 검수한다!

관광도시 해운대 클라쓰!

<반여3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착수>반여3지구 드론 항공측량으로 지적재조사사업의 원활한 추진과토지소유자의 이해를 돕는다!

주민 재산권 보호하는 해운대구 포포몬쓰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255회! (해운대구정뉴스 개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255회! (해운대구정뉴스 개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서정우
  • 문의처 051-749-168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