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상뉴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제226회 구정뉴스

영상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19.05.10

 1. ‘해운대 원더풀 미래대학’ 운영

 

앵커> 5월은 미래의 꿈나무들을 위한 어린이날,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어버이날, 제 2의 부모인 선생님을 위한 스승의 날 등 다른 달에 비해 가정에 관한 기념일이나 행사가 밀집해있습니다. 그에 따라 5월을 가정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가정의 달이라고도 부르는데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의 소중함을 생각하는 뜻깊은 한 달이 되시길 바라며, 구정뉴스 시작합니다.

한국전쟁 이후부터 60년대 초반까지 경제적으로 안정이 되면서 출생률이 급증하는 시기에 태어난 세대를 ‘베이비부머’ 세대라고 하는데요, 구에서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예정자 및 은퇴자의 다가오는 노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인생2모작 지원 프로그램으로 ‘해운대 원더풀 미래대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화면으로 보시죠.

 

 구는 베이비부머 은퇴세대들의 인생 제2막 설계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해운대 원더풀 미래대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운대구 거주 만 45세에서 65세 퇴직 혹은 예정인 남성 1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요, 지난 2일 개강한 인생수업을 비롯해 올해 10월까지 자동차, 요리, 드론 강좌 등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한편, 지난 24일에는 은퇴생활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줄 ‘은퇴생활 토크콘서트’도 열렸는데요, 구는 앞으로도 중장년층의 활기찬 인생 2막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2. 2019 해운대 모래축제 개최

 

앵커> 음악과 모래가 만나는 모습 상상해보셨나요? ‘뮤직, 모래와 만나다’를 주제로 열리는 2019 해운대 모래축제에서는 모래조각 작품을 관련 음악과 함께 색다르게 감상할 수 있을 예정인데요, 설명만으로 더욱 기대되는 2019 해운대 모래축제를 미리 만나보시죠.

 

 2019 해운대 모래축제가 5월 24일에서 27일 나흘 동안 ‘뮤직, 모래와 만나다’를 주제로 해운대해수욕장과 해운대광장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올해 모래축제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일본, 벨기에 등 8개국 14명의 세계적인 작가가 ‘음악’을 주제로 20개 작품을 만들며, 작품마다 관련 음악이 흘러나와 시각과 청각을 자극할 예정인데요, 이 밖에도 가족, 어린이단위 체험 프로그램인 ‘도전! 나도 모래조각가’, ‘작가와의 만남’, ‘모래 속 보물찾기’, 샌드보드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됩니다. 아울러, 25일 개막식에는 힙합가수 비와이의 미니콘서트와 해상 멀티미디어 불꽃 쇼가 화려하게 펼쳐집니다.

제226회 구정뉴스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제226회 구정뉴스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서정우
  • 문의처 051-749-168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