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상뉴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제231회 구정뉴스

영상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19.07.19

1. 해운대구, 한국형 청소차 도입

 

앵커> 특정한 시기나 계절에만 얻을 수 있는 과일을 제철 과일이라고 하는데요, 여름철 제철 과일에는 대표적으로 수박을 꼽을 수 있습니다. 수박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여름철 더위로 인한 피로 해소에 좋으며 혈액 순환 개선, 숙면 등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더운 날씨 탓에 땀이 많이 난다면 여름철 제철 과일인 수박으로 수분을 보충해보시길 바라며, 구정뉴스 시작합니다.일부 지자체에서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는 과정에서 환경미화원과 운전원의 사고가 연이어 발생해 2018년 환경부에서 ‘한국형 청소차 모델’을 개발했는데요, 환경미화원의 작업환경과 우리나라 지형에 맞도록 설계된 사람 중심의 청소차가 부산시 최초로 해운대구에 도입되었습니다. 함께 보시죠.

 

 구는 환경미화원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부산시 최초로 ‘한국형 청소차’ 1대를 도입해 이달부터 운행에 들어갔습니다. 한국형 청소차는 안전하고 편리한 탑승공간 확보, 360도 어라운드 뷰, 승·하차와 외부작업 확인 장치 등을 갖춰 환경미화원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해 특수 제작되었는데요, 구는 앞으로 낡은 청소 차량을 한국형 청소차로 바꿔 나갈 계획이며, 안전사고 없는 작업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2. 해운대 별밤학교, 성황리 운영

 

앵커> 바빴던 하루 일과를 끝낸 뒤, 오후 7시 이후 열리는 강좌가 있습니다. 바로 해리단길에 있는 카페, 책방, 제과점 등에서 열리는 해운대 별밤학교인데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공통의 관심사를 주제로 함께 배우고 소통할 수 있는 별밤학교 현장을 화면으로 만나보시죠.

 

 구는 해리단길의 카페, 제과점을 비롯한 상업시설 8곳에서 공통의 관심사를 주제로 소통할 수 있는 해운대 별밤학교를 5월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별밤학교는 낮 시간대에 배움의 기회를 가지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한 야간 평생학습 문화공간인데요, 커피 한 잔과 함께하는 일일특강 ‘뭐라Cano’, 인문학, 예술 등을 주제로 연속 진행되는 강좌 ‘배움이 빛난 Day’등이 별밤학교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말을 하지 않고 듣기만 하는 강의가 아니라 서로 눈을 맞추고 소통하며 진행되는 강좌를 통해 참여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제231회 구정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31회 구정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서정우
  • 문의처 051-749-168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