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누리마루

제안사업신청

주민센터에 무인발급기 및 도서반납함 설치, 팩스기 교체

제안사업신청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김시원 작성일 2022.02.04
접수/검토 검토 완료
위치 송정동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중앙로21번길 20 (송정동) 송정동주민센터)
규모
사업비 (추정) 1,000 천원
현황 및 필요성 송정동 주민센터에 무인발급기가 없어 등기부등본발급 등을 할 수 없어 불편합니다. 또 팩스기가 고장이 잘 나서 새 것으로 교체해주세요. 그리고 도서반납함도 설치해주세요.
제안사업 내용 송정동 주민센터에 무인발급기 설치를 제안합니다. 등기부등본발급같은 업무는 좌2동주민센터 혹은 해운대구청까지 가야합니다.
또 팩스기 교체해주세요. 주민센터에서 팩스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지만, 고장이 잘 나서 몇달 전부터 이용이 힘듭니다. 새로운 팩스기로 교체해주세요.
그리고 도서관이 다소 떨어져 있으니 주민센터에 도서반납함을 설치해주시기를 제안합니다.
사업 위치도
현황사진
첨부파일

주민제안사업 (부서) 검토의견서
(사업명 : 주민센터에 무인발급기 및 도서반납함 설치, 팩스기 교체)

제안사업신청 게시물 상세 정보
접수번호 37 작성일 2022.08.08
검토결과 적정(추진가능)
검토의견 [인문학도서관] : 도서반납함 설치 (검토결과 - 적정)

□ 검토내용
○ 대 상 : 해운대구립도서관 이용자
○ 목 적 : 구립도서관 독서회원의 도서반납 편의성 제공
○ 현 황 : 무인도서반납함 7개 구역 운영
▸ 반여1·2·4동, 우3동, 재송1동 행정복지센터, 아시아선수촌 아파트 관리사무소, 해운대 관광시설사업소
○ 내 용 : 도서관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송정동 일대 무인반납함 추가 설치
주 2회(화,금) 반납도서 수거서비스 운영
○ 일 정 : 2022년 7월한 행정복지센터 협의
2023년 1월한 설치 및 운영

□ 사업비 : 650천원(도서반납함) 1대
▸ 규격 : 54.5cm(가로)*92cm(세로)*43cm(폭)

□ 사업효과 : 송정동 인근 주민들의 도서 반납 편의성 증대
적극적 홍보로 도서관 이용자 증대 기대

[송정동] : 팩스기 교체 (검토결과 - 적정)

□ 검토내용
○ 대 상 : 송정동행정복지센터 이용자
○ 목 적 : 민원서류 발급 후 팩스 이용 환경 조성
○ 현 황 : 팩스기 고장으로 인한 사용불가
○ 내 용 :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내 팩스기 설치
○ 향후계획 : 예산확보 후 설치 예정

□ 사업비 : 300천원(팩시밀리) 1대

□ 사업효과 : 민원서류 발급 후 팩스 이용 환경 조성으로 주민 만족도 제고

[민원여권과] :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검토결과 - 부적정[추진완료])

□ 검토내용
○ 우리구는 비대면 민원서류 발급 활성화 및 주민편의 제고를 위해 해운대구청 정문 입구 등 21개소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 운영해왔으며,

○ 올해 4월, 무인민원발급기가 없어 불편을 겪어왔던 행정복지센터 4개소에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완료 하였음.

현황사진
첨부파일
목록

담당자 정보

  • 홈페이지 담당자 기획조정실  문보경
  • 문의처 051-749-402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