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훈훈한 우리 동네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1.06

우1동
○…행정복지센터는 10월 24~25일 이틀에 걸쳐 찾아가는 쉐프의 골목식당을 운영했다. 지난 9월 시작한 행복요리교실 참여자들이 직접 담근 김치 120포기를 관내 1인 가구 취약계층 40세대에 전달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우1동위원회(위원장 송기태)는 11월 5일 옛 해운대역사 주변 지역에서 어메니티 환경정비 활동과 불법주정차 금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 우1동협의회(회장 김주홍)는 11월 12일 관내 저소득 어르신 30명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털신을 전달했다.

우2동
○…바르게살기운동 우2동위원회(위원장 김은득)는 10월 30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20명을 모시고 어르신 온천 나들이를 다녀왔다. 해운대온천센터에서 목욕을 하고, 찜질방에서 맛있는 간식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우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만석)는 11월 14일 영화의전당에서 수강생과 함께하는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현순숙)는 11월 5일 한 코 한 코 정을 수놓는 손뜨개 교실 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점점 추워지는 겨울철에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목도리를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주민자치위원회는 11월 4일 우3동 지역자원을 발굴하고 마을 현안을 파악하는 마을 한 바퀴 탐사활동을 운영했다.

중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정영근)와 부녀회(회장 황선)는 11월 7일 태풍피해를 입은 주거취약계층 3세대를 대상으로 사랑의 집 고치기 사업을 실시했다.
○…새마을부녀회는 11월 15일 구청 열린정원에서 재활용 실천을 통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헌옷 나눔 장터를 개최했다.

중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류미아)는 11월 22일 동 주민센터 2층에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를 기초생활수급자, 홀몸 어르신 등에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행정복지센터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 대비해 11월 6일, 20일 각급 단체원과 주민 등 30여 명과 함께 달맞이길, 청사포 해안가 일원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옥희)는 11월 11일, 13일 이틀에 걸쳐 지역주민 50명을 대상으로 어메니티 활성화와 환경보호문화 확산을 위한 저탄소 친환경 생활 교실을 운영했다. 천연재료를 활용한 생활용품을 만들어보고 생활 속 사용을 실천하는 수업이다.

좌1동
○…행정복지센터와 청년회(회장 안영호)는 11월 22일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 대비해 좌1동을 찾는 손님들에게 청결하고 아름다운 마을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관내 주요 간선로, 미관광장 등에서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좌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병무)는 10월 30일 대천공원에서 해운대구의 진산인 장산의 전통과 자연보존, 산지정화 및 산불예방을 위한 장산사랑 캠페인을 개최했다.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조규직)는 11월 6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가졌다. 관내 어려운 이웃 30세대에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을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좌3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백점자)는 11월 19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새마을부녀회원과 통장협의회원 등 단체원들과 함께 김장김치 100여 포기를 담가 지역 내 홀몸어르신, 기초수급자, 경로당 등에 전달했다.

좌4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양명)는 11월 15일 주민센터에서 좌4랑 따끈따끈 나눔장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자원 재활용과 나눔 운동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주민들이 기증한 의류, 잡화, 생활용품 등을 판매했다. 판매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 돕기에 쓰일 예정이다.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양명)는 11월 20일 주민센터에서 2019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새마을부녀회원과 각급 단체원들은 김치 120포기를 담가 홀몸 어르신, 소년소녀가장 등 50여 가구에게 전달하고 말벗도 되어드렸다.

송정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복천)와 행정복지센터는 11월 5일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 대비해 송정 그린레일웨이 공원 일대를 청소하는 그린 어메니티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행정복지센터는 11월 8일 2019 성금(성품) 기부자 감사 간담회를 열어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반여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래), 영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복진년)과 함께 10월 31일 반여마을 등대지기 두 번째 사업으로 관내 홀몸 어르신 14가구에 밑반찬을 지원했다. 협의체 위원들과 복지관 직원, 동 직원이 함께 홀몸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밑반찬을 전달했다.

반여2동
○…반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재성)는 11월 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과 반여복지관 직원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복지 종사자 화합 워크숍을 실시했다.
○…바르게살기운동 반여2동위원회(위원장 김진국)는 10월 31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주거환경이 열악한 장애인과 어르신 가구 4곳을 선정해 도배·장판을 교체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왔다.

반여3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홍혜숙)는 11월 14일 주민센터에서 1% 나눔 운동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 40가구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1% 나눔 후원금 지원 사업은 매달 주민 10여 명이 소액을 기부하는 1% 나눔 통장에 1년간 모인 후원금으로 연말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반여4동
○…주민센터는 11월 13일 주민이 주도해 관내 고독사·고위험 1인 가구와 사회적 관계를 맺고 지원하는 같이 식사할래요? 사업을 실시했다. 관내 고독사 위험 가구 4세대와 복지1촌(동행인)은 함께 식사를 하며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반송1동
○…주민센터는 영산대학교 미용예술학과와 함께 10월과 11월 두 달에 걸쳐 백세 동안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관내 어르신들에게 마사지와 이·미용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행복한 시간을 선물했다.
○…주민센터는 반송복지관과 함께 지난 7월부터 관내 홀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녹색건강나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올 연말까지 진행하며 반려식물 화분 만들기, 다도체험 등 녹색과 힐링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반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낙용)는 10월 22일 외로운 어르신들이 서로를 챙기는 그룹 프랜드 사업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그룹 간 화합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어르신 77명과 함께 경남 거제도 일대에서 문화체험 행사를 가졌다.
○…주민센터는 11월 15일 제11기 주민자치회 출범을 위한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 추첨했다. 공정한 추첨을 위해 참관인과 경찰관 입회 아래 진행했으며 앞으로 위촉식과 출범식을 열어 주민자치회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기대하고 있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창건)는 11월 9일 2020년 주민자치회 전환을 위한 준비와 결의를 다지기 위해 충북 단양, 충주 일원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재송1동
○…행정복지센터는 11월 13일 지역주민들의 여가생활을 지원하고 문화·예술분야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보태니컬(식물) 드로잉 강좌를 개설했다.

재송2동
○…행정복지센터는 10월 27일 재송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지역주민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송포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식전행사로 풍물패, 주민자치프로그램 라인댄스팀의 공연으로 흥을 돋우었으며, 본행사로 노래자랑과 경품 추첨 등을 진행함으로써 지역주민에게 건강한 생활과 여가 선용의 기회를 제공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훈훈한 우리 동네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