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2020년 5월)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6.11

*우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주홍)는 4월 21일 우일시장 인근 불결지를 정비하고, 양마(케나프) 씨앗을 파종하는 어메니티 활동을 펼쳤다. 양마는 이산화탄소 분해, 수질정화, 바이오 연료 등 친환경 분야에 주목받고 있는 작물이다.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은숙)는 5월 13일 코로나 장기화로 침체된 동네 분위기를 밝게 만들기 위해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송국클럽 하우스에 계절꽃 60여 본을 전달했다.

*우2동<사진>
○…행정복지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11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남진)와 맘스터치 부산지사(대표 오용호)가 후원하고 봉사단체인 녹원회(회장 김원)가 주최하는 우리동네 어르신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우3동
○…청년회(회장 강민오)는 4월 29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방역에 대한 홍보활동과 함께 영화의 거리, 마린시티 일대, 버스정류장에서 방역을 실시했다.
○…대원플러스그룹(총괄사장 최효섭)은 5월 8일 쌀 10kg 10포, 라면 400개를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대원플러스는 부산시로부터 지원받은 소상공인 민생지원금으로 생필품을 구입,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에게 전해 달라며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중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태한)는 5월 14일 2021년 주민참여예산 신청 안건 선정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매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신청해오고 있다. 지난해는 수미치과 앞 보도 개설 사업을 신청했고 올해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중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문숙), 달맞이 사랑나눔회(회장 전홍길), 장산 새마을금고(이사장 박문석), 에터미(총단장 이혜정)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전해달라며 5월 11일 행정복지센터에 유기농 라면 등 생필품 100박스를 기탁했다.

*좌1동
○…행정복지센터는 5월 13일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를 개최했다. 주민자치위원 등이 참여해 지역 안건 사업 2건과 주민자치회형 사업 1건에 대해 논의했다.

*좌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병무)는 쾌적한 어메니티 해운대 조성을 위해 4월 22일 자생단체원, 동 직원 등 20여 명과 함께 봄꽃을 심고 동네 청소에 나섰다.

*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황효정, 민간위원장 허영숙)는 4월 23일부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보송보송 목욕데이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역 사우나 업체와 계약을 맺어 40세 이상 저소득 1인 가구 20세대에 올 연말까지 월 1회 목욕 쿠폰을 지급한다.

*좌4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양명)와 새마을문고(회장 김정아)는 5월 매주 수요일,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관내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집중 방역 활동을 펼쳤다.

*송정동<사진>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용란)는 4월 24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출생 축하 선물로 전달할 미역을 포장했다. 부녀회는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산모에게 미역을 지원해 호응을 얻고 있다.

*반여1동
○…삼성여객(주)행복나눔단(대표이사 이준명)은 4월 29일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200만 원 상당의 건강보조식품 홍삼농축액 세트를 기탁했다. 기탁품은 관내 저소득 어르신 20명에게 전달했다.

*반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선희)를 비롯한 자생단체 회원들은 5월 1일부터 지급된 해운대구 재난 긴급생활지원금 사업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신청서 작성 안내, 질서유지 등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반송1동
○…청년회(회장 권용호)는 5월 17일 자율방역단 발대식을 가졌다.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김남순)은 5월 10일 관내 주거지와 소규모 주차구역 등에서 환경정비를 펼쳐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섰다.

*한민족예술문화진흥협회
○…(사)한민족예술문화진흥협회 부산지회(지회장 엄경덕)는 5월 11일 송정동 주민센터에서 송정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용우)와 문화·예술·봉사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2020년 5월)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2020년 5월)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2020년 5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