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 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7.06

우1동
○…지난 6~7일 30여명이 수강하는 실버학당을 개강해 사물놀이, 레크리에이션, 건강강좌 등을 진행하는 등 어르신들의 건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배움의 기회를 제공했다.


우2동
○…지난 15일과 22일, 책 읽는 무대 행사를 개최해 독서문화 전파 및 지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벽화사업추진위원회와 거리미술동호회는 동주민센터에서 성불사간 벽화거리 조성에 이어 지난 5월에는 삼호가든 후문에서 해월사까지 총 12면의 벽화를 완성했다.


중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경희)는 지난 2일 담배꽁초 없는 중1동 만들기 캠페인과 서명운동을 전개했으며, 10일에는 오산공원에 봄초화 950본을 식재하고 정화활동을 펼쳤다.


중2동
○…모래축제 기간중인 지난 4일 문탠로드의 달빛이란 주제로 동백초등학교 자원봉사자 25명을 비롯한 주민 40여명이 축하퍼레이드에 참가했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재선)와 바르게살기(위원장 허삼용),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전홍길)는 세계시민사회센터가 추진중인 제3세계 학교짓기 사업에 후원금을 기탁했다.


좌1동
○…지난 24일 리폼전문가 에코스타일리스트 25명의 수강생이 수료했으며, 이들은 향후 주민대상 체험교실 운영 및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좌2동
○…풍물동아리 하날다래와 풍선 자원봉사자들은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방문해 풍선아트 체험 및 아름다운 우리 소리를 전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좌3동
○…적십자봉사회(회장)는 지난 5월 27일부터 관내 독거어르신 41세대를 매월 두 차례 방문해 건강음료와 간식을 전달하고 말벗이 되어 드리는 사랑배달 지킴이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격주로 관내 아파트를 방문해 승용차 요일제 찾아가는 현장 접수창구를 운영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신청을 접수했다.


좌4동
○…엘지아파트는 지난 5월 30일 주민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담배꽁초 없는 시범아파트 발대식을 개최했으며, 지난 14일에는 담배꽁초를 수거하고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선진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송정동
○…지난 16일 송정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는 주민자치위원 및 강사, 수강생이 참석한 가운데 송정초와 체결한 평생교육협약에 따라 댄스스포츠와 배드민턴 등의 프로그램 개강식이 개최됐다.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등 5개 단체는 지난 20일 송정해수욕장 개장에 대비해 대청결 활동을 실시했다.


반여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방위협의회, 새마을부녀회로 구성된 블링블링 집수리 봉사단은 지난 5월부터 관내 홀몸어르신 5세대를 선정해 도배와 장판 교체 등 집수리 사업을 실시했으며, 새마을부녀회는 앞으로 목욕봉사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여성운전자를 위한 자동차 정비교실을 총 5회 과정으로 개최했다. 지난 16일에는 구의원 및 교통안전공단 해운대검사소장, 수강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가졌다.


반여2동
○…지난 1일 학부모 및 초등학생, 강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초등학생 방과후교실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으며 오는 12월까지 논술, 미술, 건강체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윤병수)는 지난 16일 관내 유흥업소와 음식점 등을 돌며 청소년수첩을 배부하는 등 청소년 선도활동을 실시했다.
○…관내 9개 자생단체는 담배꽁초 없는 마을 조성을 위해 자체기금으로 휴대용재떨이 500개를 제작해 배부했으며, 홍보배너기 10개를 제작해 주요 간선도로변에 설치했다.


반여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귀애)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주민자원봉사단이 지원하는 영화야 놀자! 우리 마을 영화관 초록시네마를 운영하며, 어린이영화와 가족영화 각 1편씩 상영한다.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성엽)는 제3세계 영유아를 위해 생명나눔 어머니 바느질 봉사단을 운영해 영유아용 이불을 만들어 제3세계에 전달할 계획이다.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강영석)는 관내 독거노인 50가구를 선정해 콘센트 및 형광등 교체 등 안전사고 예방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독거노인가정 무료 전기안전점검 봉사단을 운영한다.


반여4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배동환)는 지난 21일 자생단체원 50여명과 함께 경북 영덕 풍차마을과 해맞이 공원을 탐방하며 지역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방주현)와 청년회(회장 조양호)는 지난 18일 자율방역단 발대식을 갖고 방역을 실시하는 등 깨끗한 마을환경 만들기에 앞장섰다.
○…지난 5월 28일에는 청소년 담배꽁초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으며, YES캠프와 함께 정화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반송2동
○…새마을지도자(회장 신봉철)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진희)는 지역 어르신에 대한 경로사상을 실천하고자 영도와 태종대 일원을 중심으로 1일 부모모시기 효도투어를 실시했다.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진희)는 도시철도 4호선 주변의 옥상환경 개선을 위해 동부산대학 및 윗반송역 일원에서 4천여본 가량의 사랑의 꽃모종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반송3동
○…청년회 주민자율방역단은 지난 10일 모기와 해충으로부터 주민을 보호하고 쾌적한 동네를 만들고자 발대식을 가졌으며, 매주 두 차례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0일 20여명의 다문화가정 주부들과 함께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고리원자력발전소를 탐방했다.


재송1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민숙희)는 지난 13일과 14일 관내 독거노인 및 소년소년가장 등 어려운 이웃 40세대에 직접 만든 밑반찬을 전달하는 사랑나눔 활동을 펼쳤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조이근)는 지난 15일 담배꽁초없는 재송1동 홍보를 위한 조형물을 제작해 주민 2백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막식을 가졌다.


재송2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0일 외국인 주부 10명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정 요리교실을 개최해 음식을 만들어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전달했으며, 일대일 멘토링상담을 하는 등 한국사회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지난 5월 3일 가정의 달을 맞아 반송2동의 사회복지시설 아이들의 집을 방문해 영유아용 기저귀 및 화장지 등 5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하고,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통장연합회
○…통장연합회(회장 박종하)는 지난 16일 기장군 불광산 일원을 등산하며 각 동 통장 회장과 우정을 나누는 단합회를 가졌다. 앞으로는 블로그를 개설해 18개동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해나갈 계획이다.


평통 해운대협의회
민주평통 해운대협의회(회장 우보현)는 지난 5월 31일 해운대역 가마솥급식소에서 홀몸어르신 400명을 초대해 무료 급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평통 회원들은 직접 앞치마를 두르고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급식소를 방문한 어르신들이 드실 수 있도록 빵과 주스도 구입해 전달했다.


영진종합사회복지관 (사진)
○…한배움 한글교실 수강생인 60세이상 어르신 4명 전원은 지난 해 9월 학업을 시작한 이후 검정고시에 합격했으며, 중학교 과정 도전을 위해 2012년도 중학교 입학도 신청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누구나 주 2회 무료로 중입검정고시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문의 529-0005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 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 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