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생활불편 신고하세요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08.12

재송2동 생활불편 제로화 운동 벌여


재송2동 주민센터는 주민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크고 작은 불편사항을 대대적으로 해결하고자 팔을 걷고 나섰다.
재송2동은 생활불편 제거(Zero화) 운동을 추진하기로 하고, 주민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실질적인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민과 관 모두가 함께 생활불편 제거에 힘을 모아나가기로 했다.
특히 지금까지의 다소 일방적인 동 행정에서 한 걸음 나아가 주민과 함께 재송2동을 청결·안전 으뜸마을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동주민센터에 생활불편 상담 접수처를 만들고 추진전략도 마련했다.
먼저 8월 말까지 전 주민을 대상으로 시급한 정비를 요하는 생활불편사항, 고치면 더 편리하고 안전한 시설, 향후 설치나 도입을 원하는 시설, 일상에서 불편을 주는 법령이나 제도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다음으로 설문 결과를 토대로 의식혁신 주민교육과 공청회, 워크숍을 개최해 운동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켜 주민 참여를 이끌어낸다. 이와 함께 지역통합과 지역사회개발에 대한 단기·중장기 전략과제와 실천방안을 수립한다.
오는 10월부터는 본격 실행단계로 자치위원회와 발전협의회, 시·구의원이 주축이 된 정책추진협의체를 구성, 운영한다. 또 주민들이 참여하는 골목길 클린봉사대를 구성해 쾌적한 도심환경을 만들고 각 단체와 아파트, 경로당 등과 경관협정을 체결해 주민 스스로 아름다운 동네를 만들 수 있도록 한다.
그 외에도 주민불편 사항을 수시로 확인하는 가로환경파수꾼과 실버 도시 청결단을 운영한다.  749-4981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생활불편 신고하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