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동네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09.20

반여4동 문고 무료특강
반여4동 새마을문고(회장 장연옥)는 여름방학을 맞아 세계 옛 이야기와 만나는 문화체험이라는 주제로 역사논술 무료특강을 총 4회 실시했다. 또한 여름방학을 즐겁고 알차게 보낼 수 있게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쁜 편지글쓰기 특강도 실시했다.



반송1동 거리문화축제
반송1동 문화축제위원회 주관으로 제4회 한여름밤의 거리문화축제가 8월 13일 반송1동 주민센터 일원에서 개최됐다. 풍물단의 길놀이를 비롯해 벨리댄스, 마술 등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도 갈고닦은 실력을 자랑했다. 먹거리 장터, 주민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과 푸짐한 경품행사도 진행돼 주민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재단법인 실로암 이형주 이사장, (주)롯데건설 도시철도 328공구, 홍왕표 주민자치위원장 등이 이번 행사를 후원했고 먹거리장터 판매수익금 전액은 지역발전과 주민복지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반송2동 희망나눔터 개소
반송2동 주민센터는 9월 8일 반송2동 희망나눔터 작업장에서 우리식품나눔단 출범식을 갖는다. 반송2동 희망나눔터는 반송2동 옛 D산업 공장건물을 임대해 문을 열었다. 우리식품나눔단은 화림제약의 협조로 주민들이 한약재료로 한약 중간재를 만들어 납품 또는 판매하는 공동작업체로 반송동의 저소득층 주민 15명이 수시면접을 통해 선발돼 9월부터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반송2동 향토지 발간
8월 20일 반송2동 주민센터는 충과 효의 고장인 반송동의 지리, 역사, 전승 문화 등에 관한 향토지 발간을 위해 반송동 향토지 발간 추진 위원회를 구성해 발족식을 가졌다.



반송2동 한마음 별빛축제
반송2동 주민센터는 8월 6일 반송시장 공영주차장에서 제6회 반송 한마음 별빛축제를 개최했다. 반송 옛사진전, 무료 가훈 써주기 등 체험행사와 풍물패와 락밴드 공연, 마술공연 등 주민이 참여하는 문화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주민 스스로 축제위원회를 구성해 행사를 직접 계획하고 참여했다.



반송2동 어린이 골든벨
반송2동 주민센터는 8월 17일 어린이 독서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반송2동 새마을문고(회장 설경수) 주관으로 관내 초등학생, 주민 등 150여명이 참가했다. 초등학생 1·2학년 부문에서는 송운초 2학년 전현주, 3·4학년 부문은 송운초 3학년 김혜란,  5·6학년 부문은 운봉초 5학년 장효영 어린이가 골든벨을 울려 상장과 함께 도서상품권 등의 부상을 받았다.



재송1동 저소득 실태조사
재송1동에서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저소득 가정의 생활실태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7월에는 8가정을 표본조사 해 현재 조치중이며 8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전 기초수급자 가정에 대한 조사를 할 계획이다. 조사 후 생활여건에 따라 방문주기를 설정해, 긴급 상황 발생시 동 자체와 후원연계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비용이 소요될 경우 재송1동 지역발전기금(휘트니스운영, 주차장운영)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재송1동 문고 방학특강
재송1동 새마을문고(회장 이경화)는 8월 11일, 20일 재송1동 주민센터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칼라믹스만들기와 골판지공예 여름방학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구명자·이효숙 강사의 강의로 관내 초등학생 20여명과 학부모들이 참여해 칼라점토로 동물 캐릭터 연필과 골판지로 메모꽂이대를 만들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재송1동 새마을 태극기 달기
재송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조이근)는 8월 13일 광복절을 맞아 관내 태극기 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궂은 날씨에도 자발적으로 태극기 달기에 참여했으며 국기 꽂이대 정비를 위한 현황파악도 실시했다. 10월에도 국경일에 태극기 달기운동을 벌이고 환경정비도 실시할 계획이다.



재송2동 생활불편 기동처리반
재송2동 주민센터는 주민들이 생활속의 불편사항을 즉시 처리하는 생활체감불편 기동처리반을 운영하고 있다. 재송2동 클린봉사대와 기동처리반 60여명으로 구성돼 8월 10일 발대식을 갖고 무단투기 쓰레기, 불법 광고물, 공공시설물 관리 등 주민들이 불편을 느낄 수 있는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설문조사도 실시했다.



재송2동 홀몸어르신 챙기기
재송2동은 7월 15일부터 홀몸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는 돌보미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생활이 어려운 홀몸어르신 169명을 대상으로 새마을단체원, 사회복지사, 통·반장 등 자원봉사자들이 직접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폭염으로 인한 건강에 문제가 없는지 챙기고 있다. 또한 종교단체, 독지가 등과 연계해 쌀이나 선풍기 등의 생활용품도 전달하고 있다. 특히 새마을지도자들은 한 회원이 한 명의 어르신과 결연을 맺어 매일 안부전화를 하고 있다. 학생들도 방학동안 어르신들의 말벗되어 드리기 활동도 펼치고 20일에는 친환경수세미 100개를 만들어 홀몸어르신 10세대와 경로당 80군데에 전달했다.



재송2동 작은노인복지관 개소
8월 11일 장산경로당에서 작은노인복지관 개소식이 열렸다. 작은노인복지관은 노인건강 프로그램과 동 주민센터 연계 스포츠댄스교실 등은 운영할 예정이다.



공해추방부산지부 정화활동
환경공해추방운동중앙회 부산시지부장(지부장 서민수)은 8월 9일 송정천 청소에 이어 8월 13일 송정해수욕장 태풍피해로 인한 해초제거, 8월 19일에는 송정해수욕장 정화활동에 나서는 등 40여명의 회원들이 매월 두 세 차례 씩 환경정화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북5도민 초청 위로연
반송3동 통일무지개(회장 선우식)는 민주평통 해운대구협의회(회장 우보현) 후원으로 지난 8월 9일 이북5도민 초청 위로연을 가졌다. 이날 50여명이 참석해 식사를 하면서 정을 나누었다.



자치위원·통장협의회 격려방문
해운대구 통장협의회 임원진과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는 각각 7월 30일과 8월 3일에 해운대와 송정 해수욕장을 방문해 수박, 라면 등 물품을 근무자들에게 전달하며 격려했다.



해운대구청년연합회 쌀 나눔
해운대구청년연합회(회장 전관오)는 8월 25일 해운대해수욕장 편의점에서 일일호프를 개최하고 수익금으로 관내 저소득층 100명에게 쌀을 지원했다.



아르피나 지역아동센터 초청
부산유스호스텔(운영사업소장 신덕기) 아르피나에서는 개관6주년을 맞아 해운대구 20개 지역아동센터 약 300명의 아동들을 무료 초청했다.
아이들은 스포츠 체험과 마술공연, 장기자랑 프로그램에 참가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동네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동네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