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신청사 건립 2026년 준공 목표로 차질 없이 정주행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02.03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시행
중앙투자 심사 거쳐 연말 착공


해운대구는 품격있고 미래지향적인 해운대구청 신청사 이전 건립을 위해 지난해 2월 설계 공모를 통해 5월에는 당선작을 결정했다.
현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시행하고 있으며, 구민 중심의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공간 조성, 주민편의시설과 주차공간 확충 등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청사로 건립할 계획이다.
기본 및 실시설계는 교통영향평가, 건설사업관리 용역, 설계 경제성(V.E)·안전성 검토, BF 등 예비인증, 각종 심의 등으로 모든 행정적인 절차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중간 설계 후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기 위한 주민설명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올해 10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한 뒤에는 중앙투자 2단계 심사를 거쳐 올 연말 착공해 2026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신청사 건립을 위해 관련 절차를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으며, 공사착수 시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청사건립추진단 ☎051.749.4862

신청사 건립 2026년 준공 목표로 차질 없이 정주행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신청사 건립 2026년 준공 목표로 차질 없이 정주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