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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의 주요 소식

24시간 열린 온라인창구 <민원24>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11.05

1천800종 신청 열람 발급 가능


정부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해 집, 사무실 등 어디서나 1년 365일 24시간 필요한 민원을 안내, 신청, 열람, 발급할 수 있는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민원24를 운영 중에 있다.
각종 민원신청, 주민등록등·초본, 토지대장 등 민원서류발급, 민원열람, 민원안내, 생활민원 일괄서비스, 어디서나 민원 등 약 1천8백종의 민원을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다.
민원24를 이용하면 각종 수수료를 감액 또는 무료로 해주는 혜택이 있고, 직접 해당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여러 기관의 민원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인터넷에서 민원24(www.minwon.go.kr)를 입력하면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본인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공인인증서는 우체국 또는 은행 등에서 발급신청 가능하다.
 〔민원여권과 749-46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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