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김영한 어르신의 ‘특별한 여행’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9.16

26명 어르신 모시고
2박3일 제주 여행

자녀들이 준 용돈
1천100만 원
2년 동안 꼬박 모아


해운대에서 70년을 거주한 해운대 토박이 김영한(77·중동) 어르신은 지난 3월 오랫동안 마음에 품었던 결심을 실행했다.
어르신 26명을 모시고 제주도 2박3일 여행을 다녀온 것이다. 여행에 소요된 경비는 모두 1천100만 원. 1남3녀 자식들이 준 용돈을 꼬박 2년 동안 모았다.
김영한 어르신은 6남매의 맏이로 동생들 시집장가 다 보내고, 열일곱살 때부터 안해 본 일이 없을 정도로 갖은 고생 끝에 자수성가했다. 젊은 시절부터 ‘언젠가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라도 대접하겠다’는 소망을 가졌다고 한다. 부인 박화자(76) 어르신은 남편의 계획에 흔쾌히 찬성했고, 자녀들은 떡이며 음료수로 아버지를 응원했다.
“살아생전 이런 여행을 다시 가 보겠냐”며 어르신들은 “고맙다”고 입을 모았다.
“운촌에서 송백탕을 운영할 때도 연로하신 분들이 오면 목욕비를 절반도 안 되게 받았다”고 박화자 어르신은 말한다.
“혹시라도 아픈 분이라도 있을까 비상약을 한 보따리나 챙겨갔는데 아무런 탈 없이 즐겁게 여행을 마치고 와서 정말 기분이 좋다”는 김영한 어르신의 얼굴에 잔잔한 미소가 번진다.

김영한 어르신의 ‘특별한 여행’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김영한 어르신의 ‘특별한 여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