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9월)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9.16

우1동
○…행정복지센터는 7월 29일 구남로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영일), 복지통장(회장 황철주), 해운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영희)과 함께 찾아주세요 도와주세요 캠페인을 펼쳤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주홍)는 8월 10일 어메니티 운동의 일환으로 경로당 어르신들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지내마을 데크 옆 잡초제거 활동을 펼쳤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순연)는 8월 14일 관광시설관리사업소를 방문해 여름철 해운대 관광활성화를 위해 힘쓰는 직원들에게 격려금을 전달했다.

우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쌍수)와 동백공방(대표작가 박오복)은 7월 24일 홀몸 어르신, 주민과 함께 우리 동네 어메니티 공원을 조성했다. 자원재활용 꽃동산, 공원 가꾸기 챌린지, 포토존 설치 등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쾌적한 동네를 만들었다.

우3동
○…방위협의회(회장 이용찬)는 8월 26일 주민센터에서 우리 동네 변호사 무료 법률 상담실을 운영했다. 방위협의회 위원인 박은식 법무법인 석률 대표 변호사의 재능기부로 진행됐으며 10월 14일에도 운영한다. 부동산 전문가, 수의사 위원의 상담도 제공할 계획이다.
○…주민자치회(위원장 서만석)는 8월 14·21·28일 매주 수요일 나만의 하늘빛 정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미세먼지 잡는 공기 정화 식물 심기, 다육식물을 이용한 테라리움 만들기, 새싹채소와 밀싹 키우기 등으로 주민들 간 친목도모 시간을 가졌다.

중1동
○…행정복지센터는 8월 13일 여름방학을 맞아 해운대 어메니티 실현을 위한 우리 동네 주니어 환경지킴이 활동을 실시했다. 중학생 25명이 참여해 해수욕장, 해운대온천길 등 지역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금연교육을 병행해 청소년기 건강한 가치관을 확립하는 시간도 가졌다.
○…우리새마을금고(이사장 오영헌)가 8월 2일 80만 원 상당의 방역기를 자율방역단(단장 정영근)에 기증해 병충해 없는 쾌적한 여름을 만드는 방역활동을 격려했다.

중2동
○…YES자원봉사캠프(캠프장 방서윤)는 8월 16일 해운대 어메니티 청소년 금연교육을 진행하고 만렙허파 지도를 중심으로 담배꽁초를 줍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행정복지센터는 4월부터 모두 18회에 걸쳐 운영된 도시농부 양성과정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수강생들은 직접 재배한 수확물을 관내 어르신들에게 전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으며, 수확한 작물로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나눠먹는 등 이웃 간 친목을 도모했다.

좌1동
○…행정복지센터, YES자원봉사캠프(캠프지기 배창근)는 8월 23일부터 수영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친환경 제품만들기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모기 퇴치제, 친환경비누 만들기 등 생활 속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학생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미술심리수업도 실시한다. 오는 11월 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좌2동
○…바르게살기운동위윈회(위원장 조규직)는 8월 14일 관내 어르신 80여 명을 초청해 따뜻한 마음 행복한 식사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사라져가는 효(孝)사상을 고취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정성껏 준비한 점심식사와 다과를 대접했다.
○…한국자유총연맹 부산시지부 좌2동분회(분회장 황경옥) 회원 15여 명은 8월 9일 제74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주민들에게 태극기와 여행용 칫솔세트 등을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펼쳤다.

좌3동
○…주민자율방역대(대장 윤구탁)는 8월 10일 춘천 산책로를 따라 이동하며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청년회원들로 구성된 주민자율방역대는 매주 토·일요일 소규모 공원과 춘천 산책로 등 관내 전역을 돌며 방역 취약지 정비에 힘쓰고 있다.

좌4동
○…주민센터는 8월 2일부터 16일까지 청소년들의 지역 환경 문제 관심 고취와 금연의식 증대를 위해 모여봐요 좌4동 주워봐요 담배꽁초, 좌4동 청소년 그린 봉사단을 총 5회 운영했다.
○…라인댄스 고급반(회장 김선자)이 7월 28일 부산기장체육관에서 열린 제2회 기장그랜드컵 전국 프로·아마 댄스스포츠 경기대회에서 포메이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좌4동 라인댄스반은 앞으로 각종 행사에서 재능나눔 공연 등을 통해 많은 주민들에게 멋진 춤 솜씨를 선보일 계획이다.

송정동
○…행정복지센터는 8월 20일 해운대실버홈 강당에서 우리 동네 영화관 행사를 가졌다. 장애인과 노약자 등 평소 영화 관람이 쉽지 않은 주민들을 초청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갈포행복마을은 8월 23일부터 사흘동안 송정해수욕장에서 대한민국 국제해양레저위크에 참여해 커피 체험행사를 열어 송정 지역의 특색있는 커피전문점을 홍보해 지역상권 활성화에 힘썼다.

반여1동
○…주민 임선옥 씨가 8월 6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40만 원 상당의 식료품과 과일을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기탁 성품은 저소득 아동 5가구와 노인 5가구에 전달됐다.

반여2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최정호)는 8월 9일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청소년에게 도서를 지원하는 청소년 북드림(Dream) 행사를 가졌다. 청소년 12명에게 도서 50권과 70만 원 상당의 학용품을 전달했다.
○…통장협의회(회장 송귀남)는 8월 9일 통장 20여 명과 함께 재반로 일원에서 승용차요일제 참여 거리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통장들은 거리 곳곳을 돌며 안내문을 배부하고, 도심 교통체증 완화와 대기질 개선을 위한 승용차요일제 참여를 홍보했다.

반여3동
○…YES자원봉사캠프는 7월 29일부터 사흘동안 관내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화 그리기 및 부채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들은 유화는 자원봉사센터에 기증하고, 부채는 주민센터를 방문한 주민들에게 나눠 줬다.

반여4동
○…주민센터는 8월 16일 청소년 유해환경의 확산을 방지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고자 민·관 합동 청소년유해환경 정화 및 청소년·여성범죄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화식)는 반여4랑 마을탐사대를 운영하고 있다. 마을탐사대 사업은 2019 우리 동네 마을의제사업의 일환으로 수영강, 옥봉산 등과 반여1·4동 연결도로, 명장공원 등 공사 현장을 주민들이 직접 탐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반송1동
○…새마을지도자·부녀회·문고(회장 박경남·이성희·정경순)는 8월 16일 관내 버스정류장, 시장 등에서 주민들을 만나 휴대용 재떨이, 행주 등을 나눠 주며 어메니티 홍보활동을 펼쳤다.
○…통장협의회(회장 김종민)는 8월 12일 마을 담쟁이 다듬기, 잡초제거 등 어메니티 활동을 펼쳤다.
○…주민센터는 반송동에 거주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모두 10회에 걸쳐 스포츠 스태킹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수업을 통한 두뇌자극으로 치매를 예방하고 이웃과 함께 하는 만남의 장을 제공했다.

반송2동
○…지난 7월 주민주도형 주민자치회 시범동으로 선정된 행정복지센터는 8월 8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앞으로 더 많은 주민들이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통한 전방위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행정복지센터는 8월 8일 2019 대학생 행정체험연수의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4주간 운영한 행정체험연수는 대학생들이 공직업무를 경험하고 도시재생사업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이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8월 14일 2019년 치매안심마을 운영과 관련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재송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월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전관오)와 함께 낡은 조형물과 화단을 정비해 주민 중심의 해운대 어메니티 실천과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섰다. 해운대 어메니티 실천 다짐을 위한 상징조형물을 재반로 일대에 설치하는 등 정비 사업을 실시했다.

재송2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김철구)는 8월 13일 홀몸 어르신 2세대를 대상으로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도배·장판 시공, 싱크대 설치와 LED등 교체작업, 묵은 짐 정리 등에 구슬땀을 흘렸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9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홈페이지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