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10분 이내 발급해드립니다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04.02

긴급상황 가족관계증명서 스피드 발급


구는 3월부터 가족관계등록 스피드OK 민원서비스를 실시한다.
스피드OK 민원서비스는 출생, 사망, 혼인, 이혼 등의 가족관계등록 민원 신고 시 대개 3~4일 후에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나 출생자 건강보험 등재, 여권신청, 사망증명 등으로 긴급하게 소명자료로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해 주는 제도이다.
스피드OK 신청민원은 일반 민원의 접수순서와는 별개로 접수, 기록, 심사, 교합, 통보 등의 절차를 일괄적으로 즉시 처리해 가능한 10분 이내 처리완료를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민원 처리시간이 대폭 단축되고 신고 후 다시 관공서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구는 오는 5월부터 출산장려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셋째자녀 출생신고 주민에게 자녀 출생 축하카드와 자녀 기본증명서를 무료로 발급해 우편으로 발송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가족관계등록 신고 후 연관민원 처리를 지연해 재산상 불이익을 당할 수 있는 타 부서·기관의 후속 민원에 대한 안내문도 작성해 배부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대리신고 본인통보 서비스, 민원처리결과 문자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행정서비스의 수준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민원여권과 749-4276〕


<2010.4.1>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10분 이내 발급해드립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