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그들의 열정으로 더 뜨겁다 청년채움공간

null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2.07.04

예술 문화, 반려동물·환경 제품
다양한 미래먹거리
청년들의 손에서 피어난다

부푼 꿈을 안고 창업의 길에 발을 내딛은 청년들에게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고 있는 재송동 해운대구 청년채움공간. 현실에서 부닥치는 수많은 문제로 청년들의 어깨가 처지고 무릎이 꺾이려 할 때 함께 풀어가자고, 힘내라고 이들을 일으켜 세웠다. 체계적인 창업교육과 컨설팅, 각종 지원사업 정보 제공 등 청년창업가들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해운대 청년채움공간 입주 기업을 소개한다.

음악으로, 문화로 함께 사는 세상, 장애인 음악인 지원하는 나누기월드
나누기월드(대표 나해리)는 저마다의 재능을 세상에 나누자는 의미로 설립된 회사이다. 장애인 음악인들의 저변 확대와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 아카데미를 진행하며, 부산 청년 예술인들의 다양한 연주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해운대 청년채움공간에서 예비창업자로 입주해 나누기월드를 창업했고, 장애 인식개선과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2022년 4월 부산시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현재 문화예술 융합교육에 주력해 부산 지역 30여 학교에 수업을 진행하고 장애 인식개선 교육에도 앞장서고 있다. 전국 장애인 복지관 공연 투어 등 연간 50회 이상 공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부산시와 해운대구의 지원을 받아 문화이음놀이단 행사, 청년 대상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 중이다.

반려동물 제품 개발·전시기획, 놓치지 않을 거에요 플래그플로 랩
플래그플로 랩(대표 김정인)은 브랜딩과 디자인을 전문으로 하는 산업디자인전문회사로, 펫 커머스와 전시기획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업계의 트렌드로 떠오른 펫휴머니제이션의 취지에 따라 사람의 편함보다 반려동물의 입장에서 그들에게 필요한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펫휴머니제이션은 반려동물을 가족구성원으로 받아들인다는 의미다.
반려동물에 대한 펫 토탈케어와 관련 제품 개발을 목표로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등에 차례로 선정됐고, 국내 최초로 반려견 헤어젤을 출시했다.
지난해 1만 개 이상 판매실적을 기록한 제품이 있을 정도로 성장하고 있다.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 옛 해운대역사 해운대 아틀리에 운영도 맡고 있다.

환경을 생각해요, 파쇄지 업사이클 메쉬
올해 4월 해운대 청년채움공간에 입주한 메쉬(대표 김대근)는 친환경 종이가구 시제품 제작과 제품 도면을 제작하는 기업으로 시작했다.
김대근 대표는 "종이의 생산과 소비량이 꾸준히 증가해 대량의 파쇄지가 일반쓰레기로 버려지는 등 자원 낭비가 심각하다"며 "파쇄지를 활용한 업사이클 제품을 개발한다"고 말했다.
센텀시티를 중심으로 사무실에서 발생하는 파쇄지들을 수거하고 압착한 후 코팅해 새로운 종이판 소재를 개발했다. 현재 스툴의자를 시험 생산하고 있는데, 7월 이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가지 옷으로 다양한 표현, 당신만을 위한 옷 드레스업투유
올해 4월 입주한 드레스업투유(대표 최재형)는 고객의 기분에 맞춰 변화를 줄 수 있는 여성 원피스를 주력으로 하는 의류 회사이다. 당신에게 맞춘 모든 것이라는 슬로건처럼 당신만을 위한 옷을 만들고자 한다.
최재형 대표는 "기분과 장소에 따라 한가지 옷으로 다양한 표현을 가능하게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목표다"며 "이후 양질의 옷을 만들기 위해 클라우드 펀딩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드레스업투유는 빠르게 성장한다기보다는 한걸음 한걸음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가며 지역에서 성장해 나가는 미래를 꿈꾸고 있다.

올 여름 그들의 열정으로 더 뜨겁다 청년채움공간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올 여름 그들의 열정으로 더 뜨겁다 청년채움공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