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제170회 임시회 구정질문 요지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09.12.29

* 4계절 관광정책은 무엇인지/안정옥 의원(우1·2동)
우리 구 관광정책은 여름한철 해수욕장 개장에 초점이 맞춰져 사계절 내내 특수를 누리지 못하는 점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해운대의 기본 관광정책은 무엇인지와 해양·레저 산업 육성계획과 세계 관광객 유치 방안은 무엇인가? 우동천은 1989년 우리 구에서 지정한 가장 오래된 하천임에도 불구하고 지금껏 방치되고 있다. 인접한 벡스코 등 주요 기관들이 밀집해 있어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운집하는 곳으로 해운대 이미지를 크게 실추시키고 있다. 우동천 정비사업계획을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 도시환경 개선 대책은/정성철 의원(좌1·2동)
관내에 계략적으로 6천개소의 공공하수 맨홀이 설치되어 있다.
그러나 하수구 맨홀로 나오는 악취와 해충으로 주민들은 불법덮개를 사용하는 등 불편을 겪고 있다. 구는 악취와 해충 차단은 물론 도시미관 개선을 위하여 어떤 대책이 있는지?
좌동 내 어린이 공원은 12억이라는 많은 예산을 들여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 중에 있다. 좀 더 주민 밀착적되고 주민의 입장을 수용하는 자세가 필요하며, 효율적인 공사계획과 관리감독의 개선 대책 및 보충방안 마련을 촉구한다.


* 주민이 주인인 평생학습축제를/고창권 의원(반송1·2·3동)
올해의 평생학습주민자치 축제는 신종플루로 인해 권역별로 진행됐다.
그러나 짧은 준비기간으로 주체인 주민이 손님이 되는 아쉬움을 남겼다. 앞으로 구는 평생학습이 주민들 속으로 깊이 뿌리내리는 것을 최고의 목표로 분명하게 세우고 추진해야한다.
지난 8월 18일 장산, 춘천, 해수욕장 네트워크를 구성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대책을 세워나가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한 실천의지가 있는지, 현재까지 성과있게 진행되지 못한 것에 대한 이유가 무엇인지.


<2009/11/01>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제170회 임시회 구정질문 요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