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 메뉴 열기
누리마루

인문학도서관

사업소 소관

전문

우리 인문학도서관 전 직원은 철저한 서비스 정신을 바탕으로 이용자 만족의 서비스행정 구현으로 항상 이용자와 함께 하는 도서관이 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평생교육기관으로서 최신 정보와 다양한 자료를 수집․제공하고, 이용자들의 정서 함양과 독서문화 조성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 교육․문화의 중심지로 거듭 나겠습니다.
  • 우리는 지역주민들의 독서생활화를 위해 쾌적한 도서관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웃는 얼굴로 이용자를 대하고 이용자의 편에서 먼저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직원의 불친절이나 부당한 업무처리로 이용자에게 불편을 끼쳐드렸을 경우, 즉시 시정하여 도서관 이용에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행정서비스 헌장 이행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이용자를 맞이하는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도서관 이용에 대해 문의하시면 입구“안내”에서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직원과의 면담을 원하시면 1분 이내에 직원에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노약자나 장애인 등 도서관 이용이 불편하신 이용자의 경우, 직원1명이 동행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 전화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문의전화는 신속하게 받고, 질문에 대해서는 정성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 건의사항이나 의견에 대해서는 3일 이내 성실한 답변으로 신뢰받는 행정서비스 의무를 다하겠습니다.
다양하고 유익한 행정서비스 제공
  • 쾌적하고 편안한 도서관 환경제공 서비스
    • 도서 및 서가정리는 업무 시작 10분전에 완료하고 자료 검색용 컴퓨터는 매일 상태를 점검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도서관 청사내외, 자료실, 열람실 등 각종 시설물을 주1회 이상 점검하여 편안하고 쾌적한 도서관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휴게실 청소 및 관리를 철저히 하여 이용자 휴식 공간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도서관 인프라 확충 및 생활권 독서 서비스 확대
    • 매월 정기 및 월2회 바로북 구입으로 장서의 최신성을 유지하면서, 체계적이고 균형 잡힌 장서 확충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 스마트도서관(무인자동 도서 대출·반납)운영으로 생활 편의 독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납함 운영 및 타 도서관 반납서비스 제공으로 이용자 중심의 독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구민과 소통하는 행복한 독서문화 조성
    • 독서·문화·예술의 생활화를 위한 독서문화행사 운영, 작가 초청 강연, 각종 공연·전시를 통해 책과 문화가 함께하는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월 1~2회 독서회, 가족과 함께 도서관을 즐기는 가족 특강을 통해 독서 생활화 운동에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 올바른 도서관 이용법과 독서습관을 지도하여 책 읽는 즐거움을 안겨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겠습니다. ☞ 1일 독서교실, 방학독서교실, 유아독서교실
  • 인문학&평생학습으로 성장하는 인문·교육 도시 공간 조성
    •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해운대동네서점 살리기 사업을 통해 인문 활동의 거점 도서관 역할과 인문학의 대중화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 연2회 인문학 기행, 생애주기별 인문학 교육, 성인·초등 문화강좌 운영, 유아 및 어린이대상 방학특강 운영을 통해 계층별 맞춤형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중심의 독서·문화·복지 시스템 구축
    • 장애인 도서택배 서비스, 복지관 및 직장 순회문고, 소외계층을 위한 독서프로그램을 통해 찾아가는 독서 지원 사업을 운영하겠습니다.
    • 지역 내 독서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작은도서관 및 사립도서관을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 도서관은 이용자 여러분의 평생교육 기관으로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 한 도서관 질서 유지와 쾌적한 환경 조성에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자료의 반납 일자는 반드시 준수하여 모든 이용자들이 즐겁게 도서 관을 이용하도록 합시다.
  • 도서관 이용 시 흡연, 음주, 휴대폰 사용, 과다한 노출 등의 타인에게 불편을 줄 수 있는 행동은 삼갑시다.

도서관 이용안내

도서관 이용시간
도서관 이용시간:도서관, 구분, 화요일~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도서관 구분 화요일~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인문학 도서관 종합자료실 09:00 ~ 22:00 09:00 ~ 18:00 09:00 ~ 17:00
어린이자료실
디지털실&연속간행물실 09:00 ~ 18:00
반여도서관 종합자료실 09:00 ~ 22:00 09:00 ~ 18:00 09:00 ~ 17:00
어린이자료실 09:00 ~ 18:00
열람실 07:00 ~ 22:00
재송어린이도서관 아동자료실 09:00 ~ 18:00 09:00 ~ 18:00 09:00 ~ 17:00
유아자료실
디지털자료실
도서관 휴관일
  • 매주 월요일(정기 휴관일), 국경일, 정부 지정 공휴일
  • 기타 관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날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직접 방문, 전화, 서신, 팩스,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우 편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반여로 132(반여동)
  • 전화번호 : 051)749-6580
  • 팩 스 : 051)749-6579
  • 인터넷 홈페이지: www.haeundae.go.kr/library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서비스명, 접수․처리창구, 전화번호, 팩스
서비스명 접수·처리창구 전화번호 FAX
도서관운영 종합계획 수립, 인문학 프로그램운영, 해운대도서관 운영 관리지원, 사립(작은)도서관 관리지원, 청사관리, 인력관리 운영팀 749-6571~5 749-6579
도서관 협력사업, 명사초청강연회, 문화강좌 및 방학특강 운영, 독서회 운영, 인문학도서관 자료구입 종합자료실·어린이실 ·디지털자료실 운영 사서팀(인문학도서관) 749-6581~8 -
반여도서관 자료구입, 독서회 운영, 가을독서문화축제 운영, 종합자료실·어린이자료실 운영 사서팀(반여도서관) 749-6081~6 -
재송어린이도서관 자료구입, 독서회 운영, 문화강좌 및 방학특강 운영, 아동자료실·유아자료실 운영 사서팀(재송어린이도서관) 749-7634~5
749-7645
-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주민복지국  최지은
  • 문의처 051-749-6571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