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글로벌 창조도시 전담부서 구축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08.12

매력있는 세계일류도시 해운대 완성 박차


구는 2일 세계시민사회과를 신설한다.
해운대를 OECD 선진국 10위권 수준의 매력있는 세계일류도시로 완성하기 위해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행정조직으로 개편한다.
구민들의 의식을 선진국 수준으로 함양하고 해운대 고유의 문화와 전통을 지키면서 창의성이 풍부한 녹색환경과 품격 높은 삶이 보장되는 글로벌 창조도시를 만들기 위해서이다.
신설되는 세계시민사회과는 글로벌 창조팀, 평생학습팀, 주민협력팀, 자원봉사팀 등 4개 팀으로 구성된다. 특히 글로벌 창조팀을 새롭게 설치한다.
주요 업무는 첫째, 해운대의 브랜드 가치를 세계화하여 도시의 경쟁력을 높이며,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고 해운대만의 독특한 향기가 있는 창조문화를 육성한다.
둘째, 창조적 인재 육성을 위해 교육경비 지원, 인터넷 수능방송 등 교육 인프라를 연차적으로 확대, 구민들이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과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셋째, 기타 지구촌 공동체간 상호 협력과 소통 촉진 등 해운대구의 세계화와 창조도시 업무를 총괄한다.
한편 지난 7월 부구청장을 중심으로 한 전문가·직원 연구단을 구성하여 글로벌 창조도시의 이론적 정립과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구는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재무과를 폐지하고 관련기능은 행정지원과와 토지정보과로 분산 이관한다. 또한 동서간 지역격차 해소, 사회복지통합망 운영 등 복지기능 증가에 따라 기존의 주민복지평생학습과를 주민복지과로 개편하여 맞춤형 복지도시로서의 기반을 강화한다.
구는 조직개편안이 7월 29일 구의회 임시회에서 원안 가결됨에 따라 8월 2일자로 관련 조례 등을 공포·시행한다.
전문성을 고려한 합리적 인력배치를 통해 구정의 모든 역량을 매력 있는 세계일류도시 해운대 완성에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기획감사실 749-4032〕


글로벌 창조도시 전담부서 구축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글로벌 창조도시 전담부서 구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