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하지만 위대한 우리 모두가 영웅 - 함께 이겨내요 동네마다 방역 소독

null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4.02

○…우1동 자율방역단(단장 김주홍)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주민 스스로 지키는 마을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구남로, 해리단길 상가 등을 방역하고, 대중교통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은 각급 단체의 협조로 요일별로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우2동 자율방역단(단장 이경후) 20명은 주민자치위원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 통장협의회 등 모든 단체와 협력해 방역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우동종합시장, 버스정류장, 지하철 승강기, 어린이집, 공원 등 다중이용시설과 감염 위험이 높은 장소를 우선적으로 방역했다.
○…우3동 행정복지센터는 3월 6일일 민·관 합동 방역의 날 발대식을 갖고 방역활동을 펼쳤다. 통장협의회(회장 김제은) 등 자생단체원과 환경미화원, 동 직원 등이 참여했으며, 관내 아파트 주변, 공원 등 다중이용시설과 종교시설을 방역했다.
○…중1동 자율방역단(단장 정영근)은 2월 26일부터 중1동 전역을 대상으로 자율방역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버스정류장, 공원, 전통시장, 상가·주거지 밀집지역 등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지역 위주로 방역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중2동 자율방역단(단장 구재우)은 2월 26일부터 관광지 및 주민의 왕래가 잦은 곳을 집중 방역소독해 주민 안전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지속적인 방역소독 작업을 펼칠 예정이다.
○…좌1동 청년회(회장 안영호)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다중이용시설, 도시철도 역사, 버스정류장 등 사람들의 왕래가 잦은 곳에 방역을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좌동재래시장과 상가를 집중 방역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시장과 상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좌2동 행정복지센터는 민·관·군 합동방역단과 함께 교회 등 소규모 집단감염 우려지역을 찾아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상가 밀집지역, 다중이용시설을 집중적으로 방역하고 노래방, PC방, 스포츠센터 등 사업장에 대해서도 예방 소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좌3동 자율방역단(단장 윤구탁)은 유동인구가 많은 곳부터 소규모 집단감염 우려지역까지 방역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소멸할 때까지 지속적인 방역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좌4동 통장협의회(회장 이희백)는 3월 13일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집중 방역활동을 펼쳤다. 다중이용시설, 종교시설, 신해운대역, 버스정류장, 스포츠센터에서 방역을 실시했다.
○…송정동 주민자율방역단(단장 고한일)은 2월 29일, 3월 1일 버스정류장, 송정역사, 관공서 등 다중이용시설에 집중방역을 실시했다. 통장연합회(회장 오경신)는 3월 9일 공적마스크 판매로 주민들이 많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관내 약국 2곳과 은행 3곳을 집중 방역 소독했다.
○…반여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최주식) 등 자율방역단은 2월 22일부터 평일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다중이용시설인 교회, 사찰, 버스정류장에 방역을 실시했다. 3월 13일에는 새마을부녀회(회장 박문옥)도 힘을 보태 자율방역단과 함께 마을 전역을 돌며 방역했다.
○…반여2동 자율방역단(단장 문홍태), 자율방재단(단장 김병희)은 2월 24일부터 지속적으로 관내 다중이용시설 및 집단시설 등에 집중 방역 및 소독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반여3동 자율방재단(단장 김갑진)은 3월 17일 반여3동사 앞을 시작으로 이면도로, 골목길 구석구석을 다니며 방역소독활동을 실시했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손현옥)와 자율방역단을 중심으로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청년회, 녹색환경운동연합 회원들이 동참하고 있다.
○…반여4동 주민자율방역단(단장 이유학)은 2월 22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중이용시설, 집단시설 등을 집중 방역하고 있으며, 3월 14일에는 소규모 집단감염 예방을 위해 관내 교회, 헬스장, PC방 및 운동기구, 놀이기구도 소독작업을 실시했다.
○…반송1동 청년회(회장 권용호)는 2월 23일부터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지역사회 유입을 막기 위해 자율방역단을 구성해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박경남),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성희), 새마을문고(회장 정경순)는 2월 29일 도시철도역, 버스정류장, 경로당, 복지관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소독·방역활동을 펼쳤다.
○…반송2동 마을방역단이 매일 방역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주민들의 응원과 격려가 이어졌다. 마주치는 주민들의 감사 인사는 물론이고, 동네 빵집 사장님은 빵과 음료를 제공하기도 했다.
○…재송1동 주민센터는 3월 6일을 민관 합동 방역의 날로 정해 상가밀집지역, 다중이용시설, 공공시설 등 관내 일대를 방역했다. 공무원, 주민자치위원회, 자율방재단, 청년회 등이 참여했다.
○…재송2동 자율방재단(단장 홍성원)은 관내 주민이 전달한 기부금으로 구매한 엔진 살수기로 도로변, 공원 등 다중이용시설을 돌며 주 3회 일제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평범하지만 위대한 우리 모두가 영웅 - 함께 이겨내요 동네마다 방역 소독

평범하지만 위대한 우리 모두가 영웅 - 함께 이겨내요 동네마다 방역 소독

평범하지만 위대한 우리 모두가 영웅 - 함께 이겨내요 동네마다 방역 소독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평범하지만 위대한 우리 모두가 영웅 - 함께 이겨내요 동네마다 방역 소독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