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건강한 먹거리… 사회적 약자 위한 제품 개발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3.14

<해운대구 사회적경제기업>

사회적경제기업이란 사회·경제·환경·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며, 이윤 추구와 더불어 사람의 가치를 우위에 두는 기업을 말한다.
사회적경제기업에는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이 있다.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의 고용창출과 사회서비스 확충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마을기업은 마을공동체에 기반해 지역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협동적 관계망을 통해 주민 욕구와 지역문제 해결을 추구한다.
해운대구에는 1월 현재 사회적기업 8개, 예비사회적기업 24개, 마을기업 6개 등 모두 38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활동하고 있다. 신생기업 순으로 매월 두 곳을 선정, 소개한다.
예쁜떡 오늘과 고미랑은 기업의 이윤추구 바탕에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사회적 약자를 돕는 제품을 개발한다는 사회적 가치 실현, 사람 중심의 기업운영 철학이 있다.

*예쁜떡 오늘
주식회사 예쁜떡 오늘(대표 김소연)은 쌀을 이용한 건강한 먹거리 제조, 판매 및 창업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천연가루를 사용, 꽃을 주제로 한 떡 케이크, 설기류, 플라워양갱을 만들어 판매한다.
어린이 체험교육, 원데이클래스, 기초·심화과정 등을 진행한다. 현재 식용 꽃을 이용한 로컬디저트 카페를 준비 중이다. 좌동순환로468번길 77. 010-2530-4515.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주말, 공휴일 예약제) cakeonl.modoo.at

*고미랑
주식회사 고미랑(대표 정상호)은 QR 코드를 활용한 위급대응 키트 제조 판매 기업이다. QR코드를 활용한 신분인식서비스를 제공하며, QR코드 밴드를 판매하고 있다.
QR코드 밴드에 장애인, 아동, 노인의 정보를 담아 이들이 길을 잃었을 때 주변의 도움으로 신속하게 보호자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해운대구 반여로 120(해운대기술교육원 2층) www.gomirang.co.kr

건강한 먹거리… 사회적 약자 위한 제품 개발

건강한 먹거리… 사회적 약자 위한 제품 개발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건강한 먹거리… 사회적 약자 위한 제품 개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