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한땀 한올 희망을 잇다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4.06

해운대구자원봉사센터
사랑의 마스크 제작

해운대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9일부터 해운대구 문화복합센터에서 핸드메이드 전문봉사단, 학부모 봉사단, YES자원봉사캠프지기 등 20여 명의 봉사자가 사랑의 마스크를 제작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사랑의 마스크 만들기 활동은 관내 기업에서 받은 후원금으로 미싱 총 8대를 구입하고 원단, 필터 등을 지원받아 모든 재료가 소진될 때까지 계속해서 진행될 예정이다. 그 중 천 마스크 300여 개와 일회용 마스크 2천여 개는 마스크 확보가 어려운 취약계층에 먼저 전달됐다.
봉사자들은 천을 재단해 자르고 콧등 부분에 들어갈 철사와 양면테이프를 자르고 붙였다. 필터도 붙이고 재봉틀로 작업을 하는 등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었다. 작업장 테이블마다 분주한 열기가 느껴졌다.
장연옥 씨는 "마스크 콧대에 철사를 이틀째 붙이고 있다. 손주가 집에 와 있어서 보살핌이 필요하지만 좋은 일에 참여하는 기쁨에 일이 마칠 때까지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첫날부터 함께 작업하고 있는 2018년 자원봉사대상 수상자 우춘숙 씨는 "내일이 부모님의 기일이라 하루 빠지게 돼 오히려 송구하다"며 잠시 허리를 펴고 미소지었다.
/박오복 명예기자

한땀 한올 희망을 잇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한땀 한올 희망을 잇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