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얘들아 놀자 어디? 반송동에서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2.07

또 놀자, 동네 한바퀴 아동놀이지도 제작

또 놀자, 동네 한바퀴는 반송1동의 아동 관련 복지·놀이시설의 위치와 정보를 담은 지도다. 반송종합사회복지관과 반송1동 주민센터가 제작하며 반송도서관, 희망스쿨지역아동센터, 학부모도 참여해 모두의 의견을 담아 완성된 공동작품이다.
지난해 초 반송복지관에서 자녀를 양육 중인 어머니들의 공청회에서 아이들이 마음 편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다수 제기됐다.
이에 다양한 지역사회 기관들이 모임을 갖고 토론하면서 반송1동에 놀이시설, 복지시설, 실내·외 놀이터 등이 상당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률이 낮고 인지도가 떨어져 아동놀이지도를 만들기로 했다.
몇 번의 수정과 보완을 거쳐 지난 연말에 완성된 아동놀이지도는 놀이의 힘, 매일매일 놀이터, 놀이대장 다 모여라, 또! 놀자 동네 한바퀴라는 4가지 주제로 각 영역과 위치에 해당되는 놀이시설 소개가 되어 있고 아기자기한 그림이 눈길을 끈다.
학교,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반송도서관, 다함께 돌봄센터(실내놀이터, 3월 개관 예정) 등에 배부할 예정이며, 아동과 학부모들의 여가시간 활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각 시설의 운영프로그램과 이용시간 등이 표기돼 있지 않아 조금 아쉽다. 이를 보완한다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최고의 놀이지도가 되지 않을까.
/원요한 명예기자

얘들아 놀자 어디? 반송동에서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얘들아 놀자 어디? 반송동에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