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힘내라 해운대… 기부 봉사 나눔 릴레이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5.18

따끈한 도시락 취약계층 전달
손수 만든 마스크·성금 기부
고사리손으로 모은 저금통 기탁
고독사 예방 사랑의 야구르트 배달

○…우1동 가마솥 무료급식소(대표 하경용)는 4월 7일 사랑의 도시락 50개를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코로나 사태로 급식소 운영이 중단된 이후 매주 화요일 도시락 50개를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 지원하고 있다.
○…우1동 원불교 해운대교당(교무 김경은)은 4월 9일 원불교 열린 날 대각개교절을 맞이해 110만 원 상당의 손수 담근 김치 50박스를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김치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과 중장년 1인 가구에 지원했다.
○…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현순숙)는 3월 10일 풀무원 해운대홈 점장과 몸 튼튼 안부인사 건강즙 배달 사업 협약을 시작으로 매주 2회 각 가정으로 찾아가 건강녹즙을 전달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로 주로 실내 생활을 하시는 어르신들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1동 해운대시장에서 일하는 80대 김정강 어르신이 4월 7일 코로나로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이웃에게 작은 희망이 되고 싶다며 성금 70만 원을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했다.
○…좌1동 행정복지센터는 우리 마을의 불편사항이나 개선할 점 등을 제시하고 해결책을 만들어가는 온라인 모임 우리마을 사업전문가 채널을 개설했다. 관내 단체원과 주민들로 구성된 이 모임은 주민참여예산, 우리마을 의제사업에도 참여하게 된다. 참여방법은 카카오톡 채널 우리마을사업전문가를 검색 후 의견과 불편사항을 남기면 된다.
○…좌4동 자원봉사캠프(캠프장 김명희)는 3월 25일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손수 만든 면마스크 200개를 주민센터에 기부했다. 마스크는 관내 고령의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송정동의 한 초등생이 4월 6일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마스크 구입에 써달라고 저금통을 내밀어 훈훈함을 더했다. 고사리손으로 모은 금액은 2만4천900원으로 전액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됐다.
○…반여1동 삼대국밥(대표 서성임)은 3월 25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30만 원을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삼대국밥은 지속적으로 이웃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성금은 부산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해 취약계층에 지원됐다. 또 익명의 기부자가 3월 27일 코로나19로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마스크 5장을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반여2동 행정복지센터는 4월 1일 한국야쿠르트 재송점과 행복야쿠르트 배달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배달원이 취약계층을 방문해 건강음료를 제공하고 안부를 묻는 등 고독사 예방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반여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최영애)는 4월 18일 부녀회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봄맞이 초화 식재 활동을 펼쳤다.
○…반여3동 주민센터는 홀몸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1인 가구 중 생일을 맞은 가구에게 떡을 만들어 지원하는 해피떡s 데이 투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반여4동 주민센터는 4월 16일부터 두 달간 주민센터 앞 부지정비 공사를 실시한다. 유휴부지를 매입해 주민 문화공간으로 활용하고, 기존 정자를 없애고 나무데크를 보수해 주민들에게 돌려줄 예정이다.
○…반송1동 반송교회(목사 조흥래)는 4월 17일 동 주민센터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681만 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됐다.
○…반송1동 청년회(회장 권용호)와 자유총연맹(위원장 유태오)은 지난 3월 29일 반송우회도로 가로수 전지작업과 봄맞이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반송2동 동부산새마을금고(이사장 전창건)가 4월 13일 저소득층을 위한 마스크 1천 장을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반송2동 주민자치회(회장 송민우)는 지난해 부산시 시범사업으로 선정돼 주민자치회로 전환됨에 따라 반송2동 주민자치회 BI&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했다. 3월 2일부터 한 달 간 접수를 받은 결과 전국에서 모두 86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부문별 5점을 선정했다.
○…재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정금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고립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나눔밥상 사업을 실시했다. 연 4회 실시하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제철음식을 조리해 가정을 방문, 밥상을 전달하고 대상자들의 안부를 묻고 있다.

힘내라 해운대… 기부 봉사 나눔 릴레이

힘내라 해운대… 기부 봉사 나눔 릴레이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힘내라 해운대… 기부 봉사 나눔 릴레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