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함께라서 든든한 해운대… 각계각층 코로나 극복운동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5.18

우리 동네 방역은 우리 손으로

해운대구는 2개 팀 8명의 별도인력을 선발해 보건소에 배치, 종교시설과 어린이집 등 감염 위험시설을 대상으로 휴일 없이 지속적인 방역을 펼치고 있다. 또 동별 1~2명씩 모두 30명의 방역 전담인력을 투입해 4월부터 각 동의 공공시설이나 민간시설을 집중 방역하고 있다.

○…중1동 자율방역단(단장 정영근)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2월 말부터 자율방역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원들로 구성된 자율방역단은 다중이용시설인 버스정류장, 공원시설, 종교시설 위주로 주 2회 이상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중2동 행정복지센터는 상가 등 다중이용시설을 돌며 사회적 거리두기 참여를 독려하고, 집단감염 위험시설에 대한 운영제한 조치를 안내하는 등 홍보 활동을 펼쳤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문숙)는 방역활동에 노고가 많은 자율방역단(단장 구재우)을 지원해 지역사회 안전에 힘을 보탰다.
○…좌2동 행정복지센터는 4월 3일 민·관·군 합동방역단과 함께 공원 등의 공공시설물에서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방역단은 관내 버스정류장, 공원, 상가 밀집지역,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집중적인 방역을 펼치고 있다.
○…좌3동 자율방역단(단장 윤구탁)은 2월 말부터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비롯해 소규모 집단감염 우려지역에 방역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좌4동 주민센터는 지난 3월 25·30일, 4월 8일 집중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3월 첫째 주부터 매주 2~3회에 걸쳐 자율방역단, 자율방재단, 예비군 동대 등 여러 단체가 함께 소규모 집단감염 우려지역에 대한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송정동 북한이탈주민들로 구성된 마음나눔봉사단(단장 오경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용우)는 3월 5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송정역사, 송정해수욕장, 그린레일웨이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집중방역을 실시했다.
○…재송2동 재송자율방재단(단장 홍성원)은 3월 한달 간 총 8회에 걸쳐 관내 도로변, 공원 등 다중이용시설을 돌며 일제 방역을 실시했다.

함께라서 든든한 해운대… 각계각층 코로나 극복운동

함께라서 든든한 해운대… 각계각층 코로나 극복운동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함께라서 든든한 해운대… 각계각층 코로나 극복운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