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위 : 백만원)
구분 | 관리번호 | 공약명 | 연차별예산계획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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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 2019 | 2020 | 2021 | 2022이후 | |||
소통하는
균형발전 |
1-1 | 미래 스마트형 제2센텀 조속 추진 | |||||
1-2 | 반송,반여 자족형 도시재생(문화·예술,창업공간,커뮤니티 공간 조성) | 1,734 | 200 | 5,400 | 5,400 | 10,700 | |
1-3-1 | 해운대 경제활성화 위원회 구성 | ||||||
1-3-2 | 도시재생센터 등 전담조직 신설 | ||||||
1-4 | 장산,춘천 생태계 복원사업 및 환경정비 확대 | 1,340 | 5,370 | 2,220 | 2,600 | 1,100 | |
1-5 | 마린시티 숲길 조성 | 1,010 | 2 | 2 | |||
1-6 | 미포-송정간 폐선구간 해안산책길 조성 | ||||||
1-7 | 재송지역 가로환경(간판 등) 개선을 통한 상권활성화 | 101 | |||||
1-8 | 해운대 권역별 맞춤형 상권활성화 추진 | ||||||
1-9 | 골목상권 및 재래시장 활성화를 통한 세입자·영세상인 보호 | ||||||
1-10 | 송정 원도심 정비 조속 추진 | 540 | |||||
1-11 | 공동주택관리팀 신설 | - | |||||
막힘없는
교통체계 |
2-1 | 4차 산업혁명 기반 해운대 지능형 교통시스템(HITS) 도입 | 120 | 35 | 100 | ||
2-2 |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교통자문위원회(가칭) 운영 | 2.8 | 2.8 | 2.8 | 2.8 | ||
2-3 | 교통체증 유발시설(초고층 건물 등)에 대한 제도적 기준 강화 | ||||||
2-5 | 해운대지역 중앙버스전용차로(BRT) 운영시스템 개선 | ||||||
2-6 | 고속철도 해운대 유치 및 부전~송정간 동해선 복선철도 운행간격 단축 | ||||||
2-7 | 구 해운대역 지하 공영주차장 건설 | ||||||
2-8 | 도심 공항터미널 유치(센텀 공항터미널) | ||||||
2-9 | 지역별 공영주차장 확대 | 4,682 | 4,822 | 3,880 | 3,470 | 7,000 | |
2-10 | 도시철도 2호선 송정까지 연결 | ||||||
2-11 | 반송반여에서 좌우동을 관통하는 해운대터널(가칭) 건설 | ||||||
2-12 | 해운대~사상 간 고속도로 건설 추진 | ||||||
2-13 | 광안대교 접속도로 연결 | 10 | 108.8 | 16.2 | |||
2-14 | 센텀~만덕간 대심도 출입부 위치 재검토(교통 및 환경성 고려) | ||||||
2-15 | 장산로 진·출입 램프 조성 | 2 | 38 | ||||
2-16 | 반여동 우회도로 조기 준공 | 5 | 45 | 40 | 40 | 49 | |
원칙있는
안전도시 |
3-1 |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를 목표로 종합대책 추진 | 741 | 750 | 750 | 750 | 750 |
3-2 | 사각지대 도시안전망 확대로 24시간 안전한 해운대 구현 | 100 | 331 | 266 | 266 | 266 | |
3-3 | 재해, 재난 교육 프로그램 강화(화재, 지진, 해일 등) | 81 | 81 | 56 | 56 | ||
3-4 | 먹거리 안전을 위한 현장관리 강화 | 59 | 59 | 63 | 63 | 67 | |
3-5 | 도심 보행공간 정비(가로등, CCTV 등) | 15 | |||||
3-6 | 주민의 안전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 | ||||||
3-7 | 재해, 재난 대피시설 위치 현실화 | 4 | 6 | 6 | 6 | ||
3-8 | 산업안전 예방 시스템 강화 | 5 | 1 | 1 | 1 | ||
3-9-1 | 마린시티 방파제 보강사업 | 6,000 | 11,500 | 29,900 | 29,800 | ||
3-9-2 | 청사포, 미포방파제 보강사업 | 20 | 3,506 | 200 | 2,000 | ||
세계적인
관광도시 |
4-1 | 해운대의 자원을 활용한 역사·문화·생태 등 도보관광코스 개발 | 38 | 38 | 38 | 36 | |
4-2 | 달맞이 언덕 문화관광 특화구역 육성(책,음악,그림,연극,먹거리 등) | 600 | 80 | 100 | 100 | 100 | |
4-3 | 해운대 리버크루즈 사업 | 1,208 | |||||
4-4-1 | 해운대·송정해수욕장 테마관광 개발 | 15 | 3,500 | 6,000 | |||
4-4-2 | 해양레저 특화상품 개발 | 50 | 100 | 100 | |||
4-5 | 마린시티-달맞이 관광거리 조성 | 50 | 22 | 50 | 450 | 500 | |
4-6 | 해운대 고유상품 개발 및 홍보전략 추진 | 10 | 10 | 10 | 10 | 10 | |
4-7-1 | 청소년 문화센터 건립 | 3,400 | 3,400 | 3,200 | |||
4-7-2 | 해운대 역사관 설치 | 20 | 20 | 30 | 80 | 200 | |
4-8 | 어르신 스포츠 문화공간 확충 | 170 | 320 | 40 | 40 | ||
4-9 | 주민생활체육시설(축구, 족구, 배드민턴장 등) 확충 | 1,377 | 5,909 | ||||
4-10 | 해운대구시설관리 공단 추진 | 70 | |||||
4-11 | 노인종합복지관(분관) 건립 | 107 | 1,500 | 762 | 398 | ||
4-12 |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반려동물 복지시설 조성 | 120 | 130 | 140 | |||
4-13 | 우동 복합문화센터 건립 | 3,800 | 6,800 | ||||
일자리풍부한
경제도시 |
5-1 | 내실있는 구인구직개척단 마중물사업 추진으로 기업과 구직자간의 연계 강화 | 45 | 45 | 45 | 45 | |
5-2 | 계층별(청년,중장년,경력단절자 등) 맞춤형 창업 및 재취업 지원 강화 | 2,080 | 2,080 | 2,080 | 2,080 | 2,080 | |
5-4 | 자립형 도시재생을 통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 지원 | 717 | 1,157 | 1,157 | 1,157 | 1,157 | |
5-5 | 구청장 직속 일자리 위원회 설치 | 3.5 | |||||
5-6 | 공공부문 일자리 확충 및 투명성 확보 | 1,347 | 1,397 | 1,442 | 1,442 | 1,528 | |
5-7 | 어르신 일자리 지원 강화 및 확대 | 12,248 | 10,827 | 11,063 | 11,299 | ||
5-8 | 해운대 청년창업 인큐베이터 추진 | 550 | 1,000 | ||||
5-9-1 |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 | 200 | 250 | 250 | 250 | 250 | |
5-9-2 |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지원조례 제정 | ||||||
더 행복한
복지도시 |
6-1 | 인생 제2막 자율전공 프로그램 제공 | 80 | 141 | 200 | 240 | |
6-2 | 복지시설 종사자 근무환경 및 처우 개선 | 2,079 | 550 | 550 | 550 | ||
6-3 | 청소년 체육·문화·예술활동 지원 | 162 | 170 | 178.5 | 187.5 | ||
6-4 | 맞춤형 다문화가족정책 서비스 시행 | 27 | 29 | 35 | 40 | ||
6-5 |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및 특성화 어린이집 육성 | 87 | 240 | 240 | 360 | ||
6-6 | 24시간 아이 돌봄 지원사업 확대 | 3,299 | 2,641 | 2,641 | 2,641 | ||
6-7 | 국공립 영유아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확대 | - | |||||
6-8 |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 사업 확대 | 681 | 681 | 681 | |||
6-9 | 초등학생 방과 후 학습 확대 및 지원 강화 | 171 | 177 | 192 | 192 | ||
신뢰받는
공감행정 |
7-1 | 구청장이 직접 1주일에 1일이상 민원실에서 근무 | |||||
7-2 | 열린 인사제도를 통한 투명한 행정구현 | ||||||
7-3 | 주민과 소통강화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 개설 | 250 | |||||
7-4 | 구 소속 비정규직 직원권익 향상 | 12 | 13 | 14 | 15 | 15 | |
7-5 | 해운대구청 행정기능 연구 T/F팀 구성 | ||||||
7-6 | 공공갈등 조정협의체를 구성하여 각종 주민갈등 사전 예방 | 1 | 3 | 3 | 3 | 3 | |
7-7 | 구청사 이전에 관한 T/F팀 구성 | ||||||
7-8 | 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체 감사 기능 강화 | 59.6 | 69.5 | 69.5 | 69.5 | 69.5 |
구분 | 관리번호 | 공약명 | 연차별 목표 | 최종목표 | ||||
---|---|---|---|---|---|---|---|---|
2018 | 2019 | 2020 | 2021 | 2022 | ||||
소통하는
균형발전 |
1-1 | 미래 스마트형 제2센텀 조속 추진 | 지속 추진 |
타탕성조사용역 실시
대체부지 물색 |
도시관리계획 결정 고시 | 산업단지계획승인고시 | 보상 및 착공 | 제2센텀 조속 추진 |
1-2 | 반송,반여 자족형 도시재생(문화·예술,창업공간,커뮤니티 공간 조성) |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 |
실행계획(반송2동)
준비용역(반여) |
공간조성(반송2)
준비용역(반송1) |
공간조성(반송2)
실행계획(반여) |
공간조성(반송2, 반여)
실행계획(반송1) |
도시재생 뉴딜사업 완료 | |
1-3-1 | 해운대 경제활성화 위원회 구성 | 위원회 구성 운영 | 위원회 운영 | 위원회 운영 | 위원회 운영 | 해운대경제활성화 위원회 구성 | ||
1-3-2 | 도시재생센터 등 전담조직 신설 | 도시재생추진단 신설 | 도시재생추진단 신설 | |||||
1-4 | 장산,춘천 생태계 복원사업 및 환경정비 확대 | 대천산림문화공원 조성용역, 환경문화사업용역 |
대천산림문화공원 보상
숲가꾸기 사업 |
대천산림문화공원준공
환경문화사업 1개소 |
임도개설, 등산로 정비 | 임도개설, 등산로 정비 | 장산, 춘천 생태계 복원 | |
1-5 | 마린시티 숲길 조성 |
마린시티 숲길 조성
벚나무 테스트 베드 |
수목 생육 관리 | 마린시티 숲길 조성 | ||||
1-6 | 미포-송정간 폐선구간 해안산책길 조성 | 그린레일웨이 3차구간 착공 | 그린레일웨이 3차구간준공 | 데크 확장 준공 | 시설관리 | 시설관리 | 미포-송정간 폐선구간 해안산책길 조성 | |
1-7 | 재송지역 가로환경(간판 등) 개선을 통한 상권활성화 | 전수조사 | 간판 교체 및 광고물 정비 | 불법광고물 정비 | 간판개선 공모사업, 불법 광고물 정비 | 불법 광고물 정비 | 재송지역 간판개선 | |
1-8 | 해운대 권역별 맞춤형 상권활성화 추진 | 용역발주 | 공모사업 응모 | 권역별 사업추진 | 권역별 사업추진 | 권역별 사업추진 | 지역별 상권활성화 추진 | |
1-9 | 골목상권 및 재래시장 활성화를 통한 세입자·영세상인 보호 | 공모사업 응모 | 공모사업 응모 | 상가지원및 시설현대화 | 상가지원및 시설현대화 | 상가지원및 시설현대화 | 전통시장 현대화 및 컨설팅 | |
1-10 | 송정 원도심 정비 조속 추진 | 지구단위계획 정비 필요성 검토 | 용역발주 | 용역준공(변경결정) | 송정해수욕장 지구단위계획 정비 | |||
1-11 | 공동주택관리팀 신설 | 공동주택관리팀 신설 | 공동주택관리팀 신설 | |||||
막힘없는
교통체계 |
2-1 | 4차 산업혁명 기반 해운대 지능형 교통시스템(HITS) 도입 | 시 교통정보서비스센터 협력체계 구축 | 교통정보 앱구축 및 운영 | 교통정보시스템 운영 및 관리 | 지능형 교통시스템(HITS) 도입 | ||
2-2 |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교통자문위원회(가칭) 운영 | 조례 제정 | 위원회 구성 및 운영 | 상설 자문기구 구성.운영 | ||||
2-3 | 교통체증 유발시설(초고층 건물 등)에 대한 제도적 기준 강화 | 조례 일부 개정 | 부산시 조례 개정 요청 | 교통유발부담금 현실화지속추진 | 교통체증 유발시설 제도적 기준 강화 | |||
2-5 | 해운대지역 중앙버스전용차로(BRT) 운영시스템 개선 | 시간제 운영 및 BRT 설치기준 재검토 | 운영시스템 개선 협의 | 운영시스템 지속운영 | 해운대지역 BRT 운영시스템 개선 | |||
2-6 | 고속철도 해운대 유치 및 부전~송정간 동해선 복선철도 운행간격 단축 | 관계기관 협의 |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협의 | 관계기관 협의 | 복선화사업 준공 | 고속철도운행유치, 복선전철 운행간격 단축 | 고속철도 해운대 유치 및 동해선 복선철도 운행간격 단축 | |
2-7 | 구 해운대역 지하 공영주차장 건설 | 부산시 협의 | 부산시 협의 | 도시관리계획결정 추진 | 지하 공영주차장 건설 반영 | |||
2-8 | 도심 공항터미널 유치(센텀 공항터미널) | 조사용역 | 유치협의 | 유치협의 | 유치협의 | 유치 | 도심 공항터미널 유치 | |
2-9 | 지역별 공영주차장 확대 |
소규모공동주차장 조성 30면
공영주차장 조성 82면 |
소규모공동주차장 조성 30면
공영주차장 조성 |
소규모공동주차장 지속조성 | 소규모공동주차장 지속조성 | 소규모공동주차장 지속조성 | 공영주차장 확대 | |
2-10 | 도시철도 2호선 송정까지 연결 | 2호선연장 타당성 검토 용역 | 국토부 승인절차 이행 | 국토부 승인절차 이행 | 노선연장 추진 | 도시철도 2호선 송정까지 연결 | ||
2-11 | 반송반여에서 좌우동을 관통하는 해운대터널(가칭) 건설 | 기본구상 용역추진 | 교통혼잡도로 검토 | 예비타당성 추진 | 공사추진 | 해운대터널 건설 반영 추진 | ||
2-12 | 해운대~사상 간 고속도로 건설 추진 | 적격성 조사 | 실시협약 체결 | 공사착공 | 공사추진 | 해운대~사상 간 고속도로 건설 추진 | ||
2-13 | 광안대교 접속도로 연결 | 기본 및 실시설계 | 기본 및 실시설계 | 보상 및 공사착공 | 공사준공 | 광안대교 접속도로 연결 | ||
2-14 | 센텀~만덕간 대심도 출입부 위치 재검토(교통 및 환경성 고려) | 도시고속화도로 출입부 위치 등 협의 | 공사추진 | 공사추진 | 공사추진 | 2025년 공사준공 | ||
2-15 | 장산로 진·출입 램프 조성 | 관련기관 협의 | 설치방안 검토 및 예산확보 | 실시설계용역 | 보상및 공사시행 | 장산로 진·출입 램프 조성 | ||
2-16 | 반여동 우회도로 조기 준공 | 도로개설 토지 보상 | 도로개설 토지 보상 | 도로개설 토지 보상 | 도로개설 | 반여동 우회도로 준공 | ||
원칙있는
안전도시 |
3-1 |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를 목표로 종합대책 추진 | 23개소 설치정비 | 28개소 설치정비 | 30개소 설치 정비 | 30개소 설치정비 | 30개소 설치정비 | 교통안전 인프라 확충 |
3-2 | 사각지대 도시안전망 확대로 24시간 안전한 해운대 구현 | CCTV 13개소 26대 | CCTV 38개소 76대, 영상비상벨 20대 | CCTV 25개소 50대, 영상비상벨 20대 | CCTV 25개소 50대, 영상비상벨 20대 | CCTV 13개소 26대, 영상비상벨 20대 | 방범용CCTV, 비상벨 시스템 설치 | |
3-3 | 재해, 재난 교육 프로그램 강화(화재, 지진, 해일 등) | 실천계획 수립 | 재난교육, 훈련 | 재난교육, 훈련 | 재난교육, 훈련 | 재난교육, 훈련 | 체험위주 안전교육확대 | |
3-4 | 먹거리 안전을 위한 현장관리 강화 | 식품, 음식점 지도점검 | 식품, 음식점 지도점검 | 식품, 음식점 지도점검 | 식품, 음식점 지도점검 | 식품, 음식점 지도점검 | 위생관리 및 식품안전성 확보 | |
3-5 | 도심 보행공간 정비(가로등, CCTV 등) |
가로등 , 보안등, 투광등 설치
방범용 CCTV 전수조사 |
가로등 ,보안등, 투광등 설치
방범용 CCTV 이전설치완료 |
가로등 , 보안등, 투광등 설치 | 가로등 , 보안등, 투광등 설치 | 가로등 , 보안등, 투광등 설치 |
방범용CCTV(6개소) 설치
가로등 , 보안등, 투광등 설치 |
|
3-6 | 주민의 안전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 | 우수조례 발굴 | 조례제정 | 안전관련 조례 제.개정 | ||||
3-7 | 재해, 재난 대피시설 위치 현실화 | 비상대피시설 확보율 제고 | 이재민 구호소 5개소 확충 | 추가지정 및 관리 | 추가지정 및 관리 | 유지관리 | 재해, 재난시설 추가지정 | |
3-8 | 산업안전 예방 시스템 강화 | 협의체구성 및 안전교육 | 교육실시 | 교육확대 및 보강 | 교육실시 | 교육실시 | 구 주관 산업안전예방교육 | |
3-9-1 | 마린시티 방파제 보강사업 | 실시설계 용역 | 실시설계 용역 | 실시설계 준공 | 공사 | 해일피해 방재시설 설치 | ||
3-9-2 | 청사포, 미포방파제 보강사업 |
청사포 어항 기완료
용역발주 |
용역착수 | 어항개발계획 고시 | 해양수산사업 신청 | 사업추진 | 청사포, 미포방파제 보강 | |
세계적인
관광도시 |
4-1 | 해운대의 자원을 활용한 역사·문화·생태 등 도보관광코스 개발 | 관광문화자원개발 용역 | 해운대 도보관광코스 개발 | 관광코스 홍보 및 정비 | 관광코스 홍보 및 정비 | 관광코스 홍보 및 정비 | 도보관광코스 개발,육성 |
4-2 | 달맞이 언덕 문화관광 특화구역 육성(책,음악,그림,연극,먹거리 등) | 용역실시 | 문화마을사업 추진 | 문화마을사업 추진 | 문화마을사업 추진 | 특화구역 사업추진 | 달맞이 언덕 문화관광 특화구역 조성 | |
4-3 | 해운대 리버크루즈 사업 | 공모 및 협약 | 리버크루즈 개발사업 완료 | 리버크루즈 운영 | 리버크루즈 운영 | 리버크루즈 운영 | 리버크루즈 운영 | |
4-4-1 | 해운대·송정해수욕장 테마관광 개발 |
문화프리즘 이벤트
국제대회 개최 |
인공서핑존 조성 | 해수욕장 테마관광 개발 | ||||
4-4-2 | 해양레저 특화상품 개발 | 사업검토 | 연구용역 | 기본게획수립 | 실행계획수립 | 사업완료 | 해양레저 특화상품 개발 | |
4-5 | 마린시티-달맞이 관광거리 조성 | 용역추진 | 관광문화자원 연구용역 | 실시설계용역 및 1단계사업 추진 | 2단계 사업추진 | 사업완료 | 관광특화거리 조성 | |
4-6 | 해운대 고유상품 개발 및 홍보전략 추진 | 공모전 추진 | 관광기념품 공모전 추진 |
조례제정 및 공동마케팅
공모 및 협업추진 |
공동마케팅
공모 및 협업추진 |
공동마케팅
공모 및 협업추진 |
해운대구 관광기념품 공모, 판매 | |
4-7-1 | 청소년 문화센터 건립 | 사업타당성 검토 |
사업타당성
사업계획 확정 |
설계, 착공 | 준공 및 개관 | 사업운영 | 청소년문화센터 건립 | |
4-7-2 | 해운대 역사관 설치 | 향토사연구 용역범위 설정 | 황토사 연구자료 수집 | 황토사 연구자료 수집 | 향토지 발간 | 역사관 설치 | 해운대 역사관 설치 | |
4-8 | 어르신 스포츠 문화공간 확충 | 시설 현장조사 | 노후 공공체육시설 확충 정비 | 지속운영 | 지속운영 | 지속운영 | 어르신 스포츠 문화공간 확충 | |
4-9 | 주민생활체육시설(축구, 족구, 배드민턴장 등) 확충 |
공모신청
체육시설 조성 |
사업추진 | 사업추진 | 사업추진 | 주민생활체육시설(축구, 족구, 배드민턴장 등) 확충 | ||
4-10 | 해운대구시설관리 공단 추진 |
관계기관협의
용역발주 및 준공 |
용역실시 | 설립절차 이행 | 설립등기 | 해운대구시설관리 공단 추진 | ||
4-11 | 노인종합복지관(분관) 건립 |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실시 | 착공 및 준공 | 노인종합복지관(분관) 건립 | ||||
4-12 |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반려동물 복지시설 조성 | 부지선정 | 시설조성 및 운영 | 시설운영 | 시설운영 | 시설운영 | 유기동물 입양센터 조성 | |
4-13 | 우동 복합문화센터 건립 | 대상지 매입 | 부지 대상지 조사 | 부지매입 및 기본계획수립 | 공유재산심의 및 투자심사 | 실시설계 및 착공 | 우동 복합문화센터 건립 | |
일자리풍부한
경제도시 |
5-1 | 내실있는 구인구직개척단 마중물사업 추진으로 기업과 구직자간의 연계 강화 | 구인구직 개척단 시작 | 운영 및 기업교류 | 확대운영 | 지속운영 | 지속운영 | 구인개척단 지속 운영 |
5-2 | 계층별(청년,중장년,경력단절자 등) 맞춤형 창업 및 재취업 지원 강화 | 일자리지원프로그램 6건 | 일자리지원프로그램 7건 |
청년채움인큐베이터 조성
일자리지원프로그램 7건 |
일자리지원프로그램 7건 | 일자리지원프로그램 7건 | 취.창업 지원 및 안정적 일자리 창출 | |
5-4 | 자립형 도시재생을 통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 지원 | 도시재생지원센터 설립추진 |
도시재생지원센터 설립추진
행복마을 마을지기 사무소 운영 |
도시재생 교육,컨설팅
행복마을 브랜드 개발 |
도시재생 교육,컨설팅
행복마을 브랜드 개발 |
도시재생 교육,컨설팅
행복마을 브랜드 개발 |
도시재생형 일자리 창출 | |
5-5 | 구청장 직속 일자리 위원회 설치 | 조례개정 및 위원회 구성 | 위원회 운영 | 위원회 운영 | 위원회 운영 | 위원회 운영 | 구청장 직속 일자리 위원회 설치 | |
5-6 | 공공부문 일자리 확충 및 투명성 확보 | 일자리 확충 400명 |
일자리 선발기준 투명화
일자리 확충 440명 |
일자리 확충 480명 | 일자리 확충 520명 | 일자리 확충 560명 | 공공부문 일자리 확충 및 투명성확보 | |
5-7 | 어르신 일자리 지원 강화 및 확대 | 어르신 일자리수 3600 | 어르신 일자리수 3700 | 어르신 일자리수 3800 | 어르신 일자리수 3900 | 어르신일자리 지원강화 | ||
5-8 | 해운대 청년창업 인큐베이터 추진 | 실시설계 기초 조사 | 실시설계 용역 | 공사준공 및 준공식 | 운영 추진 | 운영추진 | 청년창업 인큐베이터 추진 | |
5-9-1 |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 | 여성지원 216명 | 여성지원 231명 | 여성지원 247명 | 여성지원264명 | 여성지원 282명 | 경력단절여성 일자리 지원, 발굴 | |
5-9-2 |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지원조례 제정 | 자료수집 | 조례제정 |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지원조례 제정 | ||||
더 행복한
복지도시 |
6-1 | 인생 제2막 자율전공 프로그램 제공 | 해운대 미래대학 운영 | 피드백 보완 운영 | 피드백 보완 운영 | 피드백 보완 운영 | 인생 제2막 자율전공 프로그램 제공 | |
6-2 | 복지시설 종사자 근무환경 및 처우 개선 | 국내외 연수, 문화체험, 처우개선수당 지원 | 상해보험 가입지원, 환경개선 |
시간외 근무수당지원
맟춤형복지포인트 지원 |
처우개선 대상시설 확대 | 복지시설 종사자 근무환경 및 처우 개선 | ||
6-3 | 청소년 체육·문화·예술활동 지원 | 문화 예술활동 지원 | 문화 예술활동 지원 5%인상확보 | 문화 예술활동 지원 5%인상확보 | 문화 예술활동 지원 5%인상확보 | 문화 예술활동 지원 5%인상확보 | 청소년활동 지원사업 강화 | |
6-4 | 맞춤형 다문화가족정책 서비스 시행 |
다문화이해강사 양성교육
등 |
다문화이해강사 양성교육
등 |
다문화이해강사 양성교육
등 |
이해강사 양성 및 평생교육 체계마련 등 | 다문화가족 서비스 지원 | ||
6-5 |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및 특성화 어린이집 육성 |
1개소 전환
어린이집 10개소 |
1개소 전환
어린이집 10개소 |
1개소 전환
어린이집 10개소 |
1개소 전환
어린이집 10개소 |
지속 추진 |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 |
6-6 | 24시간 아이 돌봄 지원사업 확대 |
아이돌봄 데이터화
인력확보 및 홍보 |
아이돌봄 데이터화
인력확보 및 홍보 |
지속 운영 | 지속 운영 | 24시간 아이 돌봄 지원 확대 | ||
6-7 | 국공립 영유아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확대 | 프로그램 발굴 | 프로그램 3개소 | 프로그램 3개소 | 프로그램 4개소 | 확대실시 | 국공립 영유아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확대 | |
6-8 |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 사업 확대 | 조례신설 | 사업운영 | 사업운영 | 사업운영 |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 사업 확대 | ||
6-9 | 초등학생 방과 후 학습 확대 및 지원 강화 |
영어캠프
방과후 동아리 11개교 초등사이버 스쿨운영 |
영어캠프
방과후 동아리 12개교 초등사이버 스쿨운영 |
영어캠프
방과후 동아리 15개교 초등사이버 스쿨운영 |
영어캠프
방과후 동아리 15개교 초등사이버 스쿨운영 |
초등학생 방과 후 학습 확대 | ||
신뢰받는
공감행정 |
7-1 | 구청장이 직접 1주일에 1일이상 민원실에서 근무 | 민원실 근무 | 민원실 근무 | 민원실 근무 | 민원실 근무 | 민원실 근무 | 1주일 1회 민원실 근무 |
7-2 | 열린 인사제도를 통한 투명한 행정구현 | 인사방침 초안, 설문조사 | 인사토론방 개설 | 투명하고 신뢰받는 열린인사 | ||||
7-3 | 주민과 소통강화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 개설 | 기본 레이아웃 설계 | 운영방침 수립, 소통플랫폼 운영 | 온라인 플랫폼 운영 | 온라인 플랫폼 운영 | 온라인 플랫폼 운영 | 홈페이지 온라인 소통 플랫폼 개설 | |
7-4 | 구 소속 비정규직 직원권익 향상 | 처우개선 및 복지향상 | 처우개선 및 복지향상 | 처우개선 및 복지향상 | 처우개선 및 복지향상 | 처우개선 및 복지향상 | 비정규직 권익 향상 | |
7-5 | 해운대구청 행정기능 연구 T/F팀 구성 | 구성 및 운영 | 해운대구청 행정기능 연구 T/F팀 구성 | |||||
7-6 | 공공갈등 조정협의체를 구성하여 각종 주민갈등 사전 예방 | 계획수립 및 조례 제정 | 구성 및 운영 | 운영 | 운영 | 운영 | 공공갈등 조정협의체를 구성 | |
7-7 | 구청사 이전에 관한 T/F팀 구성 | 구청사 이전에 관한 T/F팀 구성 | 연구용역 | 시설결정 | 기본계획수립 | 실시설계 | 구청사 이전에 관한 T/F팀 구성 | |
7-8 | 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체 감사 기능 강화 | 청렴도 향상 3등급 | 청렴도 향상 2등급 | 청렴도 향상 2등급 | 청렴도 향상 2등급 | 청렴도 우수유지 | 청렴도 향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