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아너 소사이어티>를 모십니다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11.05

나눔문화 선도하는 고액기부자 모집


해운대구가 우리 사회의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2008년 7월 시작한 행복주주 사업이 행복한 해운대를 만드는 주춧돌이 되고 있는 가운데 개인 고액기부자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를 모집한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2007년 12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사회 지도층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을 위해 만든 개인 고액 기부자들의 모임이다.
1억 원 이상 기부 또는 약정할 경우 가입할 수 있다.
2008년 5월 가입한 1호 남한봉 회원으로 시작해 현재 35명이 가입되어 있으며, 부산에서는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 김백영 법무법인 삼덕대표변호사, 박상호 (주)신태양건설 회장이 있다.
한편 해운대구는 지역 문제를 지역자원을 동원해 해결하고자 행복주주를 모집해 그 기금을 바탕으로 해피 해운대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구민 누구나 행복주주에 가입할 수 있으며 한 주에 5천원짜리 주식의 50주 이상을 구입하면 행복주주에 등록된다.
행복주주들의 기부금으로 반송·반여·재송동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아동·청소년 지원사업을 펼쳐 지역을 밝히는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구는 행복주주와 아너 소사이어티에 이웃돕기에 관심있는 많은 이들의 동참이 더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주민복지과 749-2913〕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아너 소사이어티>를 모십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