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도시를 바꾸는 <작은 생각> 찾습니다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05.24

공공디자인 아이디어 공모


구는 디자인도시 해운대에 걸맞은 공공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도시를 바꾸는 작은 생각을 공모한다.
공모를 통해 시민들의 창조적이고 실용적인 의견을 모아 해운대 공공디자인에 적용해 도시 이미지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구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국내외 여행이나 견학을 통해 보고 들은 것 중 해운대에 적용 가능한 참신한 의견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도시이미지를 개선한 국·내외 선진사례와 아이디어, 또 재미와 활력을 주는 이색 디자인 등 공공디자인과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로, 해운대 내 특정 장소나 시설에 대한 제안이면 더 좋다.
제안신청서는 구청 홈페이지(www.haeundae.go.kr)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접수마감은 6월 30일까지이다.
접수방법은 방문, 우편, 이메일(duck70@korea.kr) 모두 가능하다. 응모 시 사진파일(jpg)은 CD로 제출해야 하며 우편응모는 해운대구 구청길1 해운대구청 도시디자인과장 앞(612-701)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도시디자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7월 중에 발표한다.
최우수 1명에게는 상금 50만원, 우수 1명 30만원, 장려 2명에게는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해운대구는 지난 3월 달맞이길 문탠로드 입구에 위치한 달과 별 모양을 삽입한 이색 횡단보도를 설치해 호응을 얻고 있다.
〔도시디자인과 749-4712〕


도시를 바꾸는 <작은 생각> 찾습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도시를 바꾸는 <작은 생각> 찾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