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살기 좋은 반송1동 나와라 뚝딱!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2.03.03

아랫마을 숲깨비 개소
도시재생 주민공동체
거점공간으로 운영


해운대구는 2월 15일 반송1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거점시설인 아랫마을 숲깨비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해운대문화놀이센터 옆(반송순환로 149)에 자리한 아랫마을 숲깨비는 2021년도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설립한 주민커뮤니티 시설이다.
설계에서부터 운영계획까지 주민 의견을 수렴해 주민 주도로 건립했으며,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사업 주민 활동공간으로 이용할 예정이다.
주민역량강화를 위한 주민협의체 회의와 교육,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 지원활동 등이 진행된다. 또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는 이곳에서 다양한 주민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일자리창출과 소득증대를 위한 아이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아랫마을 숲깨비는 아랫반송이라 불리는 반송1동에 마을캐릭터인 숲깨비를 결합한 이름이다. 숲깨비는 도깨비방망이처럼 무엇이든 뚝딱뚝딱 만들어내겠다는 열정과 의지가 담겨 있다. 지난해 마을브랜딩사업으로 주민들 스스로 지역의 정체성을 담은 로고와 캐릭터를 만들었다.
해운대구청장은 "아랫마을 숲깨비가 반송1동 주민들의 소중한 보금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문 의 도시재생과 ☎051.749.6103

살기 좋은 반송1동 나와라 뚝딱!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살기 좋은 반송1동 나와라 뚝딱!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