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구민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1.01.04

이명원 해운대구의회 의장
(부산시 구·군 의장협의회장)

존경하는 해운대구민 여러분!
만사형통하는 멋진 한해가 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32년 만에 지방자치법이 전면 개정되어 올 한 해는 새로운 지방자치 시대를 준비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단체장이 갖고 있던 지방의회 사무직원에 대한 인사권의 의회환원,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등 지방의회 기능을 제약해 왔던 시대에 맞지 않은 법 개정은 만시지탄이지만, 지방의회의 집행부 감시와 견제 기능은 지방분권시대 주민 눈높이에 맞게 한 걸음 더 앞으로 나아갈 것으로 확신합니다.
그동안 해운대구의회는 주민 여러분이 보시기에 마음에 드는 의회가 되기 위해 전국 최고의회의 기치를 내걸고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이번 지방자치법 개정 취지에 맞게 저희들은 견제와 감시라는 본연의 역할을 더욱 꼼꼼하게 해내고, 주민의 눈높이에 어울리는 성숙한 풀뿌리 민주주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주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과 격려,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지난해는 코로나19로 너나없이 위축되고 우울한 시간이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그늘에서 벗어나 코로나 이전보다 훨씬 더 활기찬 해운대가 되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무엇보다 건강하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구민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