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운대야경

민원사무편람

민원사무에 대한 처리기간, 구비서류, 처리흐름도 등이 안내되어 있는 민원사무편람을 게재하여 공무원에게는 업무처리지침으로, 민원인에게는 민원사무 정보제공용(민원신청서식 출력 활용)으로 활용되도록 매년 1회 변경내용을 정비하여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습니다.

  • 정비 시기 : 연4회, 분기별
  • 방법 : 홈페이지 게재
  • 내용
    • 민원사무 처리기간, 구비서류, 업무 처리흐름도, 신청서식 등
    • 민원 신청서식은 홈페이지 첨부서식 출력 활용 가능
    • 수록사무 : 총 518종, [최종수정일 : 2024.03.29.]
  • 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으시면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 UTF-8 URL 보내기 체크를 해제하여 주세요.
민원사무편람 : 5 번호 민원사무명 처리부서 연락처 수정일 순으로 구분한 민원사무편람표입니다.
번호 민원사무명 처리부서 연락처 수정일
18 옥외광고사업 신규등록 신청 창조도시과 051-749-6011 2024.02.02
17 옥외광고물 등의 신고 창조도시과 051-749-6011 2024.02.02
16 장애인등록 및 서비스 신청 노인장애인복지과 2021.12.07
15 지방세환급금의 양도신청 세무관리과 051-749-4251 2024.04.02
14 국가지정문화재관리자(선임,해임)신고 문화관광과 051-749-6041 2024.04.02
13 의료기관 휴업(폐업) 신고 보건소 051-749-7531 2024.03.21
12 토지(임야)합병 토지정보과 2022.06.09
11 의료기관 개설허가(허가사항 변경)신청 보건소 051-749-7562 2024.03.25
10 취득세(차량) 신고납부 지방소득세과 051-749-4215 2024.03.25
9 진정 업무처리주관부서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민원여권과  손재호
  • 문의처 051-749-426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