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비상을 꿈꾸는 평생학습 구민기자단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2.01.03

평생학습 소개하는 늘배움신문 제작
2021 시청자 어워즈 단체상 수상

해운대구에는 늘배움신문을 제작하는 평생학습 구민기자단(이하 구민기자단)이 있다.
구민기자단은 2014년부터 늘배움신문을 분기마다(1·4·7·10월) 제작해오고 있다. 늘배움신문은 해운대구 지역 내 평생학습기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특화된 신문이다. 프로그램 정보뿐 아니라 거기서 파생되는 다채로운 정보까지도 얻어갈수 있다.
노규범 구민기자단 회장은 "늘배움신문이 평생학습 정보 제공뿐 아니라 구민간의 의사소통의 장이 되고 있으며, 특히 MZ세대의 흐름을 반영한 이색 강의가 많아지는 요즘 늘배움신문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2년 전, 구민기자단은 부산국제영화제 BIFF FM부스에서 해운대구에 관련된 각종 정보와 프로그램을 소개한 적이 있었다. 이후 우리 구의 특별 프로그램 별밤학교를 소개해달라는 요청이 많아졌다. 해운대구에만 국한된 정보가 부산 전 지역으로 이어지는 순간이었다.
지난해 자갈치 아지매, MBC 라디오 시민세상에 출연한 평생학습 구민기자 정혜경 씨는 "알리고 싶은 내용이 많은데, 시간이 짧아서 아쉬웠다"라고 말했다.
지금은 배부처가 한정적이라 조금 아쉽다. 해운대구청, 동행정복지센터, 해운대인문학도서관, 반여도서관, 재송어린이도서관, 해운대문화회관, 해운대구문화복합센터 등 총 7개소에 불과하다.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맞추어 다양한 시도를 하는 해운대구 평생학습 구민기자단은 지난 11월 26일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열린 시민미디어축제에서 2021 시청자 어워즈 단체상을 수상했다.
내가 사는 곳에 어떤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지 자발적 관심이 필요한 때이다. 배움을 향한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활발하기를 바라본다.
이길녀 명예기자

비상을 꿈꾸는 평생학습 구민기자단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비상을 꿈꾸는 평생학습 구민기자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