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환경부채로 무더위 이기세요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8.08.09

폐현수막으로 부채 제작
환경보호·이웃사랑 실천


해운대구는 7월 1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학생들과 함께하는 환경사랑 부채 만들기 행사를 열었다.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현수막을 재활용해 환경도 살리고, 이웃사랑도 실천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였다.
환경사랑 부채 만들기 행사에는 초, 중등학생 60여 명이 참여했다. 부채로 재탄생할 폐현수막은 미리 수거해 깨끗하게 세탁하고 건조하는 과정을 거쳤다. 학생들은 부채 크기에 맞춰 밑그림을 그리고, 가위로 자르고, 부채살 양 면에 자른 현수막을 풀칠해 붙이는 일을 맡았다.
가족들과 함께 참여한 옥예원(남항초2) 학생은 부채살에 현수막을 붙이는 일을 맡았는데 풀칠하는 게 정말 재미있어요라며 친구, 언니들과 모여서 함께 부채를 만드니까 더 좋다고 말했다.
송유성(상당중1) 학생은 내가 만든 부채를 쓸 사람들을 생각하면서 만드니까 힘들지 않았어요. 형편이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까 기뻐요라고 말했다.
홍경서(센텀중1) 학생은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이라 다른 학생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어요라며 어르신들이 여름을 조금이라도 시원하게 보냈으면 좋겠다고 참여한 소감을 말했다.
학생들의 정성으로 만들어진 부채 300여 개는 홀몸 어르신, 경로당을 비롯해 부채가 필요한 많은 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전희경·명예기자


환경부채로 무더위 이기세요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환경부채로 무더위 이기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