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자2동 생활한복 전수식 등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09.12.29

* 좌3동 생활한복 전수식
좌3동 나래자원봉사단은 9월 10일 좌동주민센터에서 생활한복 전수식을 가졌다.
홀로 계신 어르신 8명에게 생활한복과 기념사진액자를 전달하고 간담회를 통하여 편안하고 친근한 나눔의 자리도 마련했다. 앞으로도 봉사자와 어르신과의 1:1맨토링사업도 실시할 예정이다.


* 반여2동 어깨동무봉사단
반여2동 Yes자원봉사센터에서는 청소년 자원봉사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청소년 어깨동무 봉사단과 우리동네 탐사반을 조직하고 본격적인 봉사에 나섰다.
청소년 어깨동무 봉사단은 마사지 교육을 받고 직접 어르신을 위한 마사지 봉사를 실시했다. 우리 동네 탐사반은 청소년의 입장에서 우리 동네를 모니터링 하고 문제점 등을 도출하여 보다 나은 우리 동네로 가꾸기 위한 것이다. Yes자원봉사센터에서는 앞으로 꾸준한 청소년 자원봉사 관리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 반여1동 사랑나눔 일일호프
반여1동 청년회(회장 정영석)에서는 추석을 맞아 9월 20일 관내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돕기일일호프 행사를 반여1동 수협 옆에서 많은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행사의 수익금 전액은 추석을 맞이하여 관내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에게 사랑의 쌀을 구입하여 전달할 예정이다.


* 반여2동자치위 희망근로자 격려
반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이랑)는 9월 4일 희망근로자 사업장을 방문하여 빵과 우유 40인분, 포도 등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구슬땀을 흘리고 일하는 희망근로자들에게 반여2동을 위해 열심히 일해 주어서 고맙다. 덕분에 동네가 깨끗해지고 좋아졌다는 감사의 말을 함께 건넸다. 현재 반여2동은 벽화그리기, 풀베기, 산책로 정비 등 총 12종 사업에 40여명이 참가하고 있다.


* 반여3동 30주년기념 한마당
반여3동 30주년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정귀애)는 9월 20일 초록공원에서 15개의 단체 주관으로 반여3동 개소 30주년을 기념 한마당 축제를 벌였다. 반여동 가수 이순심씨, 희망근로 공연단의 색소폰 앙상블 연주, 벨리댄스, 반여중학교 비보이팀, 응원단 등 풍성한 음악, 댄스공연을 펼쳤으며 노래자랑대회를 열어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 반송3동 경주유적지 탐방
반송3동 새마을부녀회는 9월 4일 결혼이주여성·가족 40여명과 경주 유적지를 탐방했다. 경주 박물관, 불국사등 탐방하고 체험하며 우리전통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 온실가스줄이기 캠페인
그린스타트 네트워크 운영위원 등 40명은 9월 22일 저탄소 녹색성장과 온실가스줄이기 구민실천운동의 확신 및 인식제고를 위해 해운대문화회관 앞에서 CO2를 줄이는 생활의 지혜 홍보물 배포 및 탄소포인트제 참가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 평통 새터민 위로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해운대구협의회(회장 우보현)는 9월 28일 추석을 맞아 새터민 위로연을 가졌다. 해운대경찰서 본관 3층 직무교육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해운대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와 공동으로 개최됐으며 60명의 새터민이 함께 해 식사를 하면서 정담을 나누었으며 성품도 전달됐다.
이번 행사는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자하는 민주평통의 통일무지개운동의 일환으로, 새터민들을 격려하고 모두가 즐거운 추석을 보내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2009/10/01>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자2동 생활한복 전수식 등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