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해운대 바다 품은 시내버스 달린다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2.06.02

마린버스·도시철도 메트로마린
백사장·청사포 몽돌해변 연출

해운대 바다를 품은 시내버스와 도시철도가 부산 곳곳을 누빈다.
(재)부산광역시대중교통시민기금은 오는 9월까지 부산 시내버스 4대와 마을버스 2대, 도시철도 2량을 선별해 각각 부산마린버스, 메트로마린을 운행한다.
부산마린버스는 2019년 부산시내버스 외부에 부산의 핫플레이스를 알리는 콘셉트로 시작했다. 올해는 기존 시내버스에 적용한 마린버스에 이어 도시철도(메트로마린)와 마을버스까지 운영한다.
부산마린버스와 메트로마린 실내는 해운대 백사장 이미지와 청사포 몽돌해변으로 연출했다. 장림포구, 태종대, 오룩도, 부산시립도서관 등 부산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도 추가했다.
재단법인 부산광역시대중교통시민기금 관계자는 "시민 반응이 좋아 올해는 도시철도와 마을버스까지 확대 시행한다"면서 "많은 부산시민들이 어려운 시기에 마린버스와 메트로마린을 통해 위로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부산마린버스, 메트로마린은 시민참여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6월 한 달 동안 부산마린버스와 메트로마린 탑승 인증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이나 네이버블로그에 <#부산마린버스 #메트로마린> 등의 해시태그를 달고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세트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부산마린버스는 시내버스 141번, 129-1번, 81번, 148번과 마을버스 남구 2번, 사하구 15번의 6대, 메트로마린은 도시철도 1호선과 2호선 각 1량에 적용해 운행한다.

해운대 바다 품은 시내버스 달린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해운대 바다 품은 시내버스 달린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