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5분 발언-김상수 의원 (중2·좌2·송정동)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1.07.05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대책 및 기본계획, 전략

부산 대표 관광지인 해운대 일원이 관광객 유인 자원 부족으로 경유형 관광지로 전락할 위기에 봉착했다. 관광객은 늘어나지만 오래 머물게 할 관광 상품, 랜드마크가 없다.
해운대구는 컨벤션·영상·해양레저특구로 이에 맞는 관광자원을 확대해야 한다. 특히 해양레저관광은 해운대구의 신성장동력이 될 것이다. 레저시설 기능 강화를 위한 행정지도 등이 필요하다. 이제라도 특성에 맞는 상품을 개발해 지역경제 활성화의 동력으로 삼아야 한다. 이런 전략 마련엔 집행부, 의회가 합심해 중장기적 계획 수립, 조례 보강을 해야 한다. 또 세계적 관광인프라 구축, 행사 개최를 위한 연구용역과 실시계획이 요구된다. 관련 예산 발굴, 계획 수립으로 기반시설 투자 예산을 조기 확보하면 활발한 민간투자가 이뤄질 것이다.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으로 관광레저사업 추진 기업체를 유치하고, 주민 투자를 위한 협의체를 구성해 지원해야 한다. 외국인투자 촉진법으로 관광 박람회에서 투자설명회를 하고 인센티브 지원을 하면 외인 투자도 확보 가능할 것이다.
이청득심, 경청은 사람 마음을 얻는 최고의 지혜다. 해운대가 1등 도시의 면모를 갖도록 구민, 집행부, 의회가 함께 만들어야 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5분 발언-김상수 의원 (중2·좌2·송정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