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통방 다모이소 비주얼 이미지

현재 94건의 제안에

3675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내가 바라는
해운대의 정책

제안하기

구내 종교단체(교회 등)에 대한 비대면 온라인 예배 서비스 플랫폼 제공 시범사업 제안

해운대 구민청원 게시물 상세 정보
제안자 김○○ 제안기간 2021.04.15 ~ 2021.05.14
작성일 2021.04.14 공감수 0
2021년 상반기 들어 코로나 19가 다시 유행하면서 지난해 홍역을 겪었던 종교단체(교회 등)에 대한 대면예배 금지조치가 강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중소규모의 교회들은 신도가 직접 예배에 참가하지 않을 경우 운영난을 겪는 경우가 많고 온라인 예배를 진행함에 있어도 전문기술이나 관련 담당 인력이 부족하여 많은 어려움을 겪어서 대면예배를 강행하는 경우가 많고 이런 부분으로 일반 구민들과 신도들간에 마찰도 빚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유튜브 등으로 온라인 예배를 진행하는 경우 나이가 많은 신도가 접근하거나 활용하는 데 한계가 있어 비대면 온라인 예배 전용 서비스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해운대구에서 소프트웨어 개발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의 문제를 심각하게 느끼면서도 대면예배를 진행할 수 밖에 없는 소규모 교회 목사님 등 종교인의 어려움도 공감하고 있습니다.
그런 문제인식을 바탕으로 소규모 교회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예배 전용 플랫폼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플랫폼을 활용하면 기존의 주보를 만드는 것처럼 손쉽게 교회 소식이나 예배 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고 문자나 카톡 등의 링크를 보내면 링크를 클릭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실시간 예배 영상을 시청하면서 주보 순서에 따라 예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터치 헌금기능을 구현하여 신도들이 손쉽게 헌금할 수 있는 기능도 구현하였습니다.

해당 플랫폼은 현재 개발 마무리 단계이며 해운대구청과 시범서비스 형태로 진행하는 방안을 제안 드리고자 합니다.

2021년 상반기 동안은 베타서비스이므로 별도의 비용청구 없이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기업 개별로 홍보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어 이를 지자체와 공동 사업으로 홍보하면 일선 교회들의 참가율도 높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첨부파일

###
1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행정지원과  문준태
  • 문의처 051-749-4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