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중동 해운대구청사 ○○시설로 만들어주세요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2.08.01

재송동 신청사 건립에 따른
중동 현 청사 활용방안 마련
공공시설로 개발 지역발전 도모



해운대구는 재송동 신청사 건립에 따라 빈 공간으로 남는 중동 현 청사 활용방안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에 나섰다.
현재 동별로 주민을 찾아가는 대면 설문조사와 온라인 조사를 병행하고 있다. 온라인 조사는 9월 23일까지 구청 홈페이지(www.haeundae.go.kr)에서 참여할 수 있다.
대면 설문조사는 11월 10일까지 진행하며 3명의 조사요원이 18개 전 동을 찾아간다. 동 행정복지센터, 전통시장, 대형점포, 축제·행사장 등에서 최대한 많은 주민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1981년 준공한 중동 현 청사는 건축물이 낡고 업무공간이 좁으며 시설 법정 기준에 미달해 구는 신청사 건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청사는 재송동 센텀초 맞은편, 해운대구 문화복합센터 앞 빈터에 총면적 29,795㎡, 지하 2층, 지상 8층, 주차면 358면 규모로 건립할 계획이다. 지난 6월 설계공모 당선작을 뽑았고 현재 기본·실시설계 중이며 2023년에 착공할 계획이다.
구는 청사 이전에 따라 빈 공간이 되는 중동 현 청사를 민간에 매각하지 않고 많은 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시설로 만들 계획이다. 다양한 주민 의견을 수렴해 지역 주민들이 박탈감을 느끼지 않고 아울러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시설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이 원하는 최적의 시설로 결정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설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사건립추진단 ☎051.749.4864

중동 해운대구청사 ○○시설로 만들어주세요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중동 해운대구청사 ○○시설로 만들어주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