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해운대그린시티 정부 신도시 재정비 대상 포함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2.09.01

국토부 연구용역 발주
2024년 마스터플랜 수립

새정부의 1기 신도시 재정비를 위한 연구용역 대상에 해운대그린시티가 포함됐다.
용역에 포함된 신도시는 준공 후 30년이 지난 경기도 분당, 일산 등 수도권 1기 신도시 외 같은 시기에 동일한 목적 달성을 위해 조성한 지방거점 신도시 해운대그린시티, 인천 연수구 등 5곳이다.
그간 정비사업을 수도권 1기 신도시만을 대상으로 추진해 수도권 특혜, 지방 소외 등의 지적이 있었다.
국토교통부는 연구용역 대상에 수도권 1기 신도시 외 지방거점 신도시까지 포함해 노후 도시의 현황을 폭넓게 분석하고, 재정비 필요성과 형평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연구용역에 착수해 도시 재창조 수준의 재정비 마스터플랜을 2024년까지 수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운대그린시티는 교육 및 교통 환경이 뛰어난 명품 주거단지로 전국 신도시의 성공모델이지만, 1996년 입주를 시작으로 준공 20년이 넘은 아파트가 전체 주택의 90% 이상으로 노후화해 재정비가 필요하다는 여론이 높았다.
정부의 이번 발표로 부산의 첫 계획도시가 새로운 도시로 재탄생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해운대구와 지역주민들은 환영하는 분위기다.
해운대구청장은 "해운대그린시티의 재정비에 대한 검토가 공식화된 만큼 향후 연구용역 추진, 특별법 제정·시행까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역주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건축과 ☎051.749.4603

해운대그린시티 정부 신도시 재정비 대상 포함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해운대그린시티 정부 신도시 재정비 대상 포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