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2020.8.)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8.06

우1동
○…해동초 학생과 학부모로 구성된 봉사단체 해동어울림 회원 20여 명은 7월 23일 해운대도서관우동분관~관광오거리 구간에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환경정비에 참여한 학생들은 해당구간에 단체 이름을 게시하고 쾌적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매월 1회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새마을지도자 우1동협의회(회장 김주홍)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마을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7월, 2회에 걸쳐 옛 해운대역 광장과 정거장 부지에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우2동
○…우2동에 거주하는 주민이 7월 6일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생활이 어려우신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해 달라며 찹쌀 100포 400kg를 기탁했다. 행정복지센터는 기탁된 성품을 취약계층 홀몸어르신 100가구에 전달했다.

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태순)는 7월 15일 초복을 맞아 삼계탕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이겨나갈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삼계탕을 전달했다.

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만식)는 지난 6월 홀몸 어르신 10여 명에게 이·미용 및 네일 서비스를 제공했다. 협의체 회원들은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건강을 확인했다.

중2동
○…행정복지센터는 7월 16일 도시농부 양성과정 수강생들과 옥상텃밭 채소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직접 재배한 채소를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 20세대에 전달했다.
○…행정복지센터는 7월 8일 우수기와 휴가철을 맞아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문숙), 각급 단체원, 주민 등 30여 명과 함께 관광명소인 달맞이언덕 일원에서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좌1동
○…새마을문고(회장 정덕숙) 회원 10여 명과 행정복지센터 직원은 7월 15일 신문지와 폐지를 활용해 반려동물 친환경 배변봉투를 제작했다. 동물등록증을 소유하고 있는 주민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배변봉투 파우치도 제작해 나눔을 실시했다.

좌2동
○…행정복지센터는 7월 8일 어메니티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우수기 대비 도시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우수기 취약지역을 점검하고, 해운대를 찾아오는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조규직) 어린이봉사단은 6월 27일 관내 장산역 일대를 중심으로 어메니티 실천운동 캠페인을 펼쳤다. 초등학생 26명이 참여한 이번 활동은 휴가철을 맞아 해운대를 찾는 손님들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선보이기 위해 펼쳐졌다.

좌3동
○…행정복지센터는 휴가철을 맞아 7월 15일 주민, 봉사자, 직원과 함께 도로변과 상습불결지 등을 정비했다. 앞으로도 깨끗한 좌3동을 만들기 위해 정기적으로 청소할 계획이다.

좌4동
○…행정복지센터과 예비군동대(동대장 유주흥)는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7월 25일 관내 국가유공자와 참전 용사들을 찾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좌4동은 국가유공자 집에 명패를 달아드리는 사업을 추진하고, 예비군동대에서는 6·25전쟁 참전 용사들을 찾아뵙고 직접 준비한 기념품을 전달하는 사업을 펼쳤다.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용우)는 7월 14일 치아가 좋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영양죽과 영양반찬 6종을 만들어 홀몸어르신, 장애인 등에 전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은 직접 해당 가구에 배달하며 안부를 묻고 건강을 살피는 등 소외된 이웃을 살피는데 힘썼다.

반여1동
○…반하는 봉사단(단장 이상진)은 6월 25일 찾아가는 행복 나눔 삼계탕 사업을 펼쳐 저소득 가구에 방문 전달했다. 또 삼성여객(주)행복나눔단(대표이사 이준명)은 7월 2일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저소득 어르신 16명에게 전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보행보조기를 기탁했다.
○…행정복지센터는 7월 22일 반려식물 심기 체험을 통해 우울증 해소와 심리적 안정감을 찾는 코로나블루 Bye! 마음 키우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경로당 폐쇄 등으로 사회적 고립을 겪고 있는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반여2동
○…깔깔웃음놀이터 지킴이봉사단(단장 김선희)은 지난 9일 주민자치위원 등 10여 명과 함께 어린이놀이터 주변의 불법 주정차를 근절하기 위해 설치된 운모화분을 관리하고, 어린이 지킴이 봉사 활동을 펼쳤다.

반여3동
○…행정복지센터는 2020년 지역자원 연계특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을 찍어 액자로 만들어 드리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7월부터 매월 넷째 토요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실시하며, 회당 15명 내외의 어르신들을 선정해 진행한다. 또 영산대 이·미용학과 봉사동아리 학생들도 참여해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헤어, 메이크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반여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지원)는 7월 9일 관내 저장강박증 저소득층 장애인 세대를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사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해 그동안 대상자가 처리하지 못한 불필요한 짐과 쓰레기를 정리하는 등 청결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드는 데 힘을 쏟았다.

반송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원모)와 각급 단체는 7월 7일 폭우로 떠내려 온 쓰레기, 토사 등으로 지저분해진 석대천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반송2동
○…주민자치위원회(회장 송민우)는 7월 18일부터 1박2일 동안 반송근린공원에서 별빛캠프를 개최했다. 모두 20세대 80여 명이 참가한 이날 행사는 버스킹, 가족사진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행정복지센터는 7월 20일 구청장과의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날 참여한 주민 50여 명은 구청장과 함께 반송 발전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재송1동
○…주민센터는 7월 8일 우수기 대비 관내 환경정화 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장마를 앞두고 재해 취약지역을 사전에 예방하고 본격적인 휴가시즌을 대비해 해운대를 찾아오는 방문객들과 주민들에게 청결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진행됐다.

재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위자)와 한국야쿠르트 재송점이 6월 26일 굿모닝 안부지킴이-건강음료 배달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건강음료 배달원이 고독사 위험가구 18가구를 방문해 위기상황 시 행정복지센터로 연락하는 사업이다.
○…마을계획단은 7월 9일 1차 워크숍을 개최해 마을의 문제점과 숙원 사업 발굴하기를 의제로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마을계획단은 지난 6월 18일 재송2동 주민과 부산시도시재생센터 전문가가 팀 형식으로 매칭해 결성됐다.

학원총연합회 부산지회
○…(사)한국학원총연합회 부산시지회는 7월 17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수급 위기 극복을 위해 헌혈봉사 활동을 펼쳤다. 부산시지회 보습분과(분과장 추성규) 주최로 진행된 이번 활동에는 방역지침을 준수한 보습학원장 등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헌혈의집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2020.8.)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